아름다운 가슴성형이란?
아름다운 가슴성형이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3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최근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여름 더위는 과거 어느 해보다 일찍 찾아와 오랫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6월 초반부터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다가 7~8월에 북태평양고기압이 여느 해보다 북쪽으로 치우쳐 올라오면서 습하고 더운 공기가 한반도를 오랫동안 덮어 더위가 길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평년보다 일찍 시작되고 길어진 불볕더위로 시 스루 아이템과 노출이 많은 의상이 크게 유행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최근 가슴성형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다고 한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고 서울대 출신이며 대한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외과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인 보자르 성형외과의 정용석 원장과 함께 아름답고 볼륨 있는 가슴을 만드는 가슴성형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최근 가슴이 깊게 파인 옷이나 시 스루 아이템을 연출하고 싶은데 가슴이 작아 고민이다. 가슴확대 성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고 싶다.

<정용석 원장> 일반적으로 가슴확대성형은 자가지방이식, 필러를 통한 방법, 보형 물 삽입 등으로 나뉠 수 있다.

자가지방이식이란 자신의 지방을 가슴에 이식하는 것으로 본인의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거부반응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확대 가능한 볼륨의 한계가 있으며 사람마다 생착률 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예측한 사이즈와 달라질 수 있는 단점이 있다.

때문에 가슴이 너무 작은 경우 만족스런 결과를 얻지 못 할 수도 있다.

필러를 이용한 가슴확대시술은 필러 주사제 를 가슴에 주입해 확대, 가슴모양을 교정하는 시술인데 가장 안전하고 원하는 사이즈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필러가 조직에 흡수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필러를 주입해야 하고 비용이 계속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보형물 삽입시술은 가슴확대를 단시간에 가장 확실히 확대 할 수 있어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다.

예전에는 식염수 팩을 보형물로 많이 사용했는데 촉감이 자연스럽지 않고 출렁이는 느낌과 누웠을 때 가슴이 자연스럽지 않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 등장한 코젤 이라고 불리는 코히시브젤(코젤)은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을 동시에 만족 시켜주고 있다.

또한 염증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하여 불필요한 조작과 수술시간을 줄이고 필요한 부분만을 내시경을 이용해 3가지 절개 법(겨드랑이, 유륜, 가슴 밑 선) 모두에 적용할 수 있으며 특히 美 FDA와 유럽, 호주, 일본, 국내 식약청 에서도 안전성을 인정 받아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Q2> 최근 코젤 이라는 가슴성형을 많이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가슴성형이 부작용이 많다고 해서 걱정이 된다. 코젤 가슴성형은 부작용이 없는 건지?

<정용석 원장> 가슴성형은 만족도가 높은 성형에 속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부작용에 대한 우려 때문에 가슴성형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

또한 가슴성형은 통증이 큰 시술 중 하나로 수술에 대한 불안감도 크다. 하지만 최근에는 성형시술법과 보형물의 발전으로 과거에 비해 통증뿐 아니라 회복기간도 많이 개선됐다.

가슴성형의 부작용 중에 가장이 발생하는 것은 구형구축현상인데 일반적으로 보형물을 삽입하면 보형물 주위로는 얇은 막(캡슐조직)이 생긴다.

이때 얇은 막(캡슐조직)이 두껍고 과하게 수축하게 되면 겉으로 보기에도 조직이 느껴지고 통증을 동반하게 되는데 이것을 구형구축현상이라고 한다.

구형구축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슴확대시술 후 구형구축 예방약을 복용하면서 마사지를 통해 보형물이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유지시켜 줘야 한다.

마사지 방법은 똑같지만 어느 정도 해야 하는지는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를 통한 수술 후 관리를 반드시 받아주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이러한 구형구축현상도 코젤이라는 보형물의 등장과 함께 시술법이 다양화 되면서 크게 줄고 있다.

이러한 부작용∙재시술 등과 같은 걱정을 최소화하고 통증 및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시술적 소양이 뛰어난 가슴성형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Q3> 이번 여름이 지난 후 결혼식이 있는데 가슴성형시술 후에 모유수유가 가능한지 걱정된다.

<정용석 원장> 최근 결혼을 앞두고 가슴성형을 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볼륨있는 가슴은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신혼 여행지에서는 비키니로 섹시함을 연출할 수 있다.

그러나 결혼 후 태어날 2세의 모유수유문제를 생각하면 가슴성형에 망설일 수 밖에 없지만 가슴확대성형은 가슴조직이나 유선조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출산 후 모유 수유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최근 가슴확대성형은 가슴조직과 가슴 근육의 사이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가슴을 확대하기 때문에 임신과 출산, 수유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

또한 가슴확대성형시 사용되는 마취제나 항생제 등의 약물 역시 임신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가슴성형에 대한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된다.

가슴성형이 출산전∙후 등의 시기제한이 없더라도 출산전이라면 향후 수유문제를 고려해 가슴성형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Q4> 가슴확대성형은 통증도 크고 재 시술도 많다고 해서 고민인데 안전하게 가슴성형을 받을 수는 없는지?

<정용석 원장> 가슴성형은 통증도 크고 부작용 등으로 재 시술이 많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실제로 재 시술을 받는 경우는 흔하지 않고 전문병원을 선택한다면 위험성을 크게 낮출 수 있다.

또한 최근 가슴성형에 사용하는 코젤이라는 보형물이 등장하면서 과거에 비해 안전해졌고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불필요한 조작과 시술시간을 단축 시켰으며 내시경을 이용하기 때문에 회복기간도 단축됐다.

하지만 이러한 걱정을 최소화하고 통증 및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시술적 소양이 뛰어난 가슴성형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