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어디서 받아야 할까, 안전하게 잘하는 방법?
양악수술, 어디서 받아야 할까, 안전하게 잘하는 방법?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3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악수술은 많은 연예인들이 미디어를 통해 양악수술 전후사진을 공개하면서 연일 화제가 되어왔다. 극적인 외모 변신과 함께 나타난 연예인들의 이름 뒤에 ‘양악수술’이라는 검색어가 함께 오르며 사람들의 이목을 끈 것. 한동안 브라운관에서 볼 수 없었던 스타들이 양악수술을 통해 드라마틱하게 변신한 모습을 보여주며, V라인 얼굴, 갸름한 얼굴을 선보였다.

양악수술이란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턱뼈나 치아의 불규칙성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턱뼈를 정상적인 위치로 이동해 턱골격의 장애와 부정교합을 바로잡아 환자에게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할 수 있다. 양악수술은 턱과 치아의 기능적인 측면을 개선해 줄 뿐만 아니라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V라인 얼굴 윤곽으로 변화하게 되어 심미적인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양악수술 후 눈에 띄게 갸름하고 세련되진 연예인들의 모습이 노출되며 양악수술의 극적인 성형효과가 일반인들 사이에서 붐을 일으키는 것이다.

이렇듯 갑작스럽게 양악수술 열풍이 불며, 미디어나 웹 상에서 양악수술에 대해 무분별한 정보가 범람하고 있다. 그러나 양악수술은 단순히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성형수술과는 다르다. 양악수술은 턱의 이동이 이루어지는 고난이도의 수술 방법이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와 진단을 얻기 위해서는 치과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야만 한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준휘 대표원장(랑더블유치과)은 “양악수술은 구강악 골격과 치아 상태,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까지 세밀하고 정확하게 고려되어야 하는 고난이도의 수술에 속한다. 또한 치아의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일상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수술이므로, 이 분야에 풍부한 수술 경험을 갖추고 노하우가 있는 전문의를 찾아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신뢰할 수 있는 양악수술 전문치과를 찾을 것을 권했다.

최근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비전문의의 수술로 양악수술의 부작용이 대두되고 있다. 안전하고 건강한 수술을 통해 아름다움을 되찾고 싶다면, 양악수술 비용만을 고려할 것이 아니라 안전하게 수술을 잘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상담과 진단을 통해 양악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