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고민 사각턱, 사각턱 성형 고민? 병원 선택이 중요
여성들의 고민 사각턱, 사각턱 성형 고민? 병원 선택이 중요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2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있어 아름다운 외모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강력한 무기이다.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아름다운 미모를 꿈꾼다. 황금만능주의에 이어 외모지상주의가 팽배한 지금, 여성들은 언제나 외모 가꾸기에 한창이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아름다움을 얻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는 것은 시대가 아무리 지나도 변함이 없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아름다운 S라인 몸매뿐 아니라 V라인과 같은 작은 얼굴을 동경하는 여성들이 더욱 많아졌다. 하지만 사실 태어날 때부터 조화로운 얼굴라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흔하지 않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V라인을 만들어주는 사각턱 성형에 대한 관심으로 성형외과를 찾고 있는 것.

어느 순간부터 V라인에 얼굴형이 아름다운 외모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사람들은 TV드라마, 광고 등에 출연하는 연예인들의 V라인얼굴을 보며 동경한다. 이처럼 아름다운 얼굴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이 V라인이라 할 수 있다. 미모에 중요한 기준이 되는 V라인에 반대되는 개념인 사각턱은 사각형 모양의 턱을 말하며 자칫 남자 같은 강인한 인상을 느껴지게 한다.

흔히 알고 있는 사실로 오징어나 껌을 자주 씹는 사람들은 사각턱이 된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충분히 근거가 있는 말이다. 오징어나 껌처럼 딱딱한 음식을 씹는 경우 턱 근육에 무리하게 힘이 들어가 문제를 일으키게 되고 이러한 습관이 오래 지속될 경우 턱 근육을 발달시켜 사각턱을 만들 수 있다.

사람들이 겪는 사각턱의 원인은 선천적 원인과 후천적 원인이 있다. 태어날 때부터 과도하게 턱이 발달한 선천적인 원인은 입안으로 절개하여 흉터가 남지 않게 턱뼈를 잘라내는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반대로 후천적인 원인은 저작근육의 발달로 인해 사각턱이 되는 경우인데, 이런 경우 턱뼈가 같이 발달되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보톡스나 주사요법만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사각턱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각종 매체에 무분별한 광고로 인해 사각턱 수술을 단지 예뻐지는 수술, 얼굴이 작아지는 수술 등으로 오해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강남 로미안성형외과 전문의 정성모 원장은 “사각턱 성형은 턱 부위를 지나고 있는 각종 혈관과 신경이 밀집해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을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면서 “수술 전 전문 의사로부터 충분히 상담을 받고 사각턱 성형에 효과적인 의료장비와 시술에 대해 많은 경험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강남로미안성형외과 정성모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