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얼굴의 중심이 되는 이마와 코, 이마성형과 코성형의 모든 것!
예쁜 얼굴의 중심이 되는 이마와 코, 이마성형과 코성형의 모든 것!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2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여배우특집’ 편으로 방송된 1박2일은 그동안의 1박2일의 인기와 함께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여자연예인이 출연하여 한층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수미·최지우·이혜영·염정아·김하늘·서우 등 여섯 명의 여배우는 각종 드라마와 영화에서 종횡무진하고 있지만 예능프로그램과는 거리가 있던 것이 사실, 이번 1박2일 ‘여배우특집’편을 통해 진솔하고 솔직한 모습과 함께 깨알웃음을 선사하는 예능감도 보여주었다.

나이와 전문분야도 달라 각각의 색깔을 지닌 6명의 케릭터이지만 그들은 각각 시청자들을 빠져들게 하는 미모로 당대의 TV프로그램을 석권한 경험이 공통적으로 있다. 가장 어리게는 서우 씨부터 김수미 씨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여배우들이지만 그들의 아름다움과 미모의 공통점 또한 있으니 그것은 바로 이마와 코, 반듯한 이마에서 내려오는 코라인은 어린 상대적으로 어린 서우 씨나 김하늘 씨는 물론 김수미 씨까지 모두 훌륭한 라인을 소유하고 있다.

아름다움과 미모를 결정 짓는 얼굴의 중심 이마와 코, 자신의 이마와 코에 컴플렉스라면 이마와 코를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얼굴의 뷰티포인트로 바꾸어보자.

보다 정교해지고 안정성이 높아진 맞춤형 실리콘 이마성형

이마성형은 크게 미세지방이식술과 보형물(실리콘)을 이용한 이마성형으로 나눌 수 있다. 과거와 달리 현재의 실리콘을 이용한 이마성형은 식약청에서 허가를 받아 매우 안전하며 한층 정교해져 개개인의 이마의 모양에 따라 원하는 모양대로 모양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무엇보다 울퉁불퉁하지 않으면서 모양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고 헤어라인 뒤쪽으로 절개하여 수술하기 때문에 흉터 걱정도 없다.

분당성형외과의 미세지방이식을 통한 이마성형은 현재 이마의 윤곽을 교정하는 방법 중 가장 보편화된 방법으로 부담 없이 시술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마는 아래쪽에 단단한 ‘이마뼈’가 받치고 있어 이식된 지방으로 인한 볼륨 변화가 피부 쪽으로 쉽게 나타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이마를 돌출시킬 수 있다. 생착률도 많이 좋아져서 예전에는 단순히 지방이식만을 할 때 보다 최근에는 자가혈세포(PRP) 또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미세지방이식이 가능하여 생착 효과와 지속력이 매우 높아진 상태다.

코수술은 개인에 따라 어울리는 맞춤형 수술로

코 성형은 어느 부분에 어떤 문제가 있느냐에 따라 그 수술방법에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많은 한국여성이 불만이 있는 낮은코 성형의 경우 보형물로만 콧대와 코끝을 높인다면 매우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코끝 성형에 더 신경을 많이 써야 하고 콧대와 코끝 부분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 높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콧대 부분에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등의 보형물을 이용하고 코끝은 비중격 연골 및 귀연골을 이용하여 높여주는 성형수술을 한다. 최근에는 비중격연골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콧망울 연골의 지지구조를 보강하는 과정을 보다 확실하게 하게 되므로 짧은 코 성형이나 긴코, 복코 등 비교적 어려운 형태의 코도 교정이 수월해졌다.

코의 전체적인 문제보다 미간이 낮거나 콧대의 일부분만을 개선하기를 원할 경우 간단한 당일시술로 래디어스와 같은 고품질 필러로 부족한 부위를 메우는 간단한 쁘띠성형으로 시술할수 있고, 많이 보편화되었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매부리코의 최신 트렌드는 보형물 없이 콧대라인을 해결하는 내추럴 코 성형

낮은코나 짧은코성형 외에도 매부리코도 의외로 많은데, 해결하는 코성형 방법은 심한 정도에 따라 아주 가벼운 경우에는 돌출된 부분만 살짝 갈아내는 것으로 충분할 수 있지만 많은 경우 깎아내면서 충분히 줄여줘야 좋은 결과가 되고 납작해진 콧등은 잘 깎여진 보형물로 부드럽게 처리하거나 절골술로 넓어보이는 코뼈를 모아 주어야 효과적인 교정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분당 코성형 문의로 ms성형외과를 잧아오시는 많은 분들중에 보형물 없이 절골술과 자가연골만으로 심한 매부리코를 교정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 지고 있다. 코가 큰느낌이 많은데 콧대라인을 위해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에 많은 부담을 느끼기 때문인 것 같다.

[글] 동안성형전문 성남 분당성형외과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