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라인 보톡스, 효과를 위해 ‘정품’확인도 중요해!
V라인 보톡스, 효과를 위해 ‘정품’확인도 중요해!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2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을 가꾸는 데 더 이상 인색하지 않고 많은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는 시대가 되었다.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 그리고 다이어트와 미용 등 전반에 걸쳐 다방면으로 노력을 하는 것은 이제 남녀를 막론하고 자연스러워졌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음 보는 사람을 파악할 때 외모를 우선적으로 보게 되는데 이목구비는 물론 이제는 얼굴 전체의 라인까지도 평가의 기준이 되어 버렸다.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은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특히 여성이라면 누구나 갸름하고 부드럽게 이어지는 턱 선을 갖고 싶어 한다. 이런 추세로 인해 성형외과를 찾아 외모를 개선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턱 고민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은 사각턱이다. 사각턱은 뼈의 발달로 인해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경우가 많지만, 평소 잘못된 습관에 의해 턱 근육이 발달하게 되어 얼굴 라인이 각 져 보이는 경우도 많다. 예를 들어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좋아한다거나 잠 잘 때 이를 갈고 악 무는 등의 버릇, 혹은 자주 턱을 괴는 습관 등을 가진 경우가 그러하다.

연세마리앤여성의원 이정주 원장은 “성형수술에 대한 부담 때문에 사각턱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싶어도 결정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뼈가 아닌 근육의 발달로 인한 사각턱이라면 수술을 하지 않고도 교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시술을은 바로 ‘보톡스’이다. 보톡스 약물을 발달한 턱 근육에 주사하게 되면 저작근의 일부분이 마비되고 수축되면서 움직임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근육이 점차 감소하고 사각턱을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보톡스 시술은 매우 간편하며 통증이나 부기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보톡스의 효과는 보통 6개월 정도 지속되며, 그 후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선 재 시술을 필요한데, 3~4회의 시술 이후에는 효과가 좀 더 오래 지속되기도 한다.

보톡스는 시간 내기 어려운 직장인은 물론 학생들도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할 정도로 시술이 간단하며 안전하다.

하지만 약물의 사용에 따라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도 있고 혹은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정품, 정량으로 시술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사전에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