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페이스 노린 양악수술, 장기적 안목 고려해야
베이비 페이스 노린 양악수술, 장기적 안목 고려해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여정, 민효린, 이제니는 V라인 모양의 갸름한 턱 선, 베이글처럼 동그랗고 작은 얼굴로 베이비 페이스의 선두주자로 불리고 있다.

개그맨 임혁필, 이동윤, 김지혜, 강유미의 이미지를 180도 변화시킨 양악수술, 과연 10년이 지나도 우리는 베이비 페이스 얼굴형을 가장 아름다운 미인으로 손꼽을까? 시대에 따라 미의 기준은 변한다. 나이가 들고 살이 찌고 주름이 생기면서 얼굴형도 조금씩 변한다. 현재 미의 기준이 평생 따라가지는 않는다는 이야기이다.

80년대만 해도 여성스럽고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소극적인 캐릭터를 내세운 여주인공들이 청순가련형으로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요즘은 개성 있고 때로 억척스러운 이미지를 소화하기도 하며, 선이 굵은 캐릭터를 가진 여성이 주인공 역할을 해내기도 한다. 후덕하고 순박한 조선시대 아낙네의 모습이 지금의 미의 기준과 비교불가인 것처럼 미모에 대한 기준도 변화할 것이다.

요즘은 단순히 예뻐지기 위한 수단으로 양악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저작기능과 교합기능의 문제로 기본적인 삶의 기쁨을 포기하고 지낸 사람들이 턱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되돌리기 위해 선택하는 수술이 턱교정수술이며, 위와 아래 턱을 합쳐 양악수술이라고 말한다.

턱 끝이 유난히 길거나 앞으로 나온 경우, 입이 나오거나 무턱인 경우, 부정교합을 가진 사람은 턱교정수술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치아 교합은 물론 턱관절 장애가 있어 양악수술을 받는다면, 구강악안면외과와 교정전문의, 마취과전문의가 협진하는 곳에서 안전하게 수술 받아야 한다.

서울턱치과 강진한 원장은 “사람의 얼굴은 누구나 비대칭이지만 얼굴 비대칭이 심한 경우 양악수술을 통해 보완할 수 있다. 턱교정수술은 평생 가지고 갈 얼굴의 골격을 변화시키는 수술이기 때문에 환자의 바람, 사회적인 지위, 나이에 따른 장기적인 변화, 호흡과 저작의 기능을 고려하여 깊이 있는 상담을 받고 세심한 치료계획을 수립하여야 한다”고 충고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