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5.2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여름은 지난해보다 무덥고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한낮의 기온이 27℃를 웃돌면서 초여름 날씨를 보이면서 여름휴가 시즌에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올해도 비키니 수영복이 유행할 것으로 보이면서 비키니에 어울리는 몸매를 만들고자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는 한편 멋진 가슴라인을 만들기 위해 가슴성형을 위해 상담받는 젊은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다고 한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고 서울대 출신이며 대한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외과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인 보자르성형외과의 정용석 원장과 함께 아름답고 볼륨있는 가슴을 만드는 가슴성형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이번 여름에 비키니에 어울리는 가슴을 만들기 위해 가슴성형을 생각하고 있는데 코젤 가슴성형은 무엇인지?

<정용석 원장> 가슴확대성형은 자가지방이식, 필러를 통한 방법, 보형물삽입 등이 있는데 오랫동안 꾸준히 개발되고 가장 확실한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시술법은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 성형이다.

또한 최근에는 코젤이라고 불리는 코히시브젤이 등장하면서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을 동시에 만족 시켜주고 있다.

염증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하여 불필요한 조작과 수술시간을 줄이고 필요한 부분만을 내시경을 이용해 3가지 절개법(겨드랑이, 유륜, 가슴 밑선) 모두에 적용할 수 있으며 특히 美 FDA와 유럽, 호주, 일본, 국내 식약청에서도 안전성을 인정 받아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한 코젤은 교통사고 같은 불의의 사고로 성형부위가 터졌을 경우에도 쉽고 깨끗하게 제거가 가능해 안전하고 시술 후 촉감이나 퍼짐이 자연스럽기 때문에 최근 가장 인기를 얻고 있다.

<Q2> 30대 초반의 직장여성인데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확대성형은 시술 후 감각이상이 생긴다고 해서 망설이고 있는데 감각이상이 생기는지?

<정용석 원장> 유방확대성형은 만족도가 높은 성형이지만 부작용 때문에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

이중에서 보형물이용 가슴성형의 경우 감각이상을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가슴성형을 했다고 가슴의 감각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단지 가슴성형시술시 유륜으로 가는 신경의 일부가 늘어나 그 부위의 감각이 잠시 둔해질 수 있으나 보통 1~2주가 지나면 정상적으로 되돌아온다.

또한 가슴성형시 절개선의 위치는 환자의 피부상태, 유방조직의 크기, 볼륨의 정도, 재수술의 여부 등을 고려해서 정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유두의 경우 유륜으로 절개해 보형물을 넣는 가슴확대성형의 경우 개인의 특성에 따라 차이를 보이지만 보통 6개월 정도 지나면 감각이 회복된다.

하지만 전문병원의 시술적인 완성도와 함께 충분한 임상 케이스가 있고 전문 관리 시스템을 갖춘 성형외과를 찾는다면 이러한 고민까지도 최소화 할 수 있다.

<Q3> 올해 말이나 다음해 초에 결혼을 생각하고 있는 직장여성인데 가슴성형시술 후 모유수유에 대해 불안하다. 가슴성형 후 모유수유는 가능한지?

<정용석 원장> 여성으로서 태어나 가장 행복한 순간은 결혼과 출산이다.

볼륨있는 가슴은 웨딩드레스를 더욱 빛나게 하기 때문에 최근 결혼을 앞두고 가슴성형을 받으러 오는 예비신부들이 많다.

또한 결혼 후 태어날 2세에 대한 수유까지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가슴확대뿐 아니라 모유수유까지 걱정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가슴확대성형은 가슴조직이나 유선조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출산 후 모유 수유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또한 최근 가슴확대성형은 가슴조직과 가슴 근육의 사이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가슴을 확대하기 때문에 임신과 출산, 수유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

또한 가슴확대성형시 사용되는 마취제나 항생제 등의 약물 역시 임신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가슴성형에 대한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가슴성형이 출산전∙후 등의 시기제한이 없더라도 출산전이라면 향후 수유문제를 고려해 가슴성형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Q4> 출산 후 늘어난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했더니 가슴도 쳐지고 탄력도 떨어졌다. 아직 30대고 직장인인데 좋은 방법이 없는지?

<정용석 원장> 여성의 가슴은 출산과 노화,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변화가 생긴다.

이는 가슴 연부조직에 탄성이 떨어지기 때문인데 가슴이 점차 처지고 유두가 아래를 향하게 된다.

가슴라인이 망가지면 신체적인 변화뿐 아니라 심리적으로 자신감이 떨어지고 심한 경우 우울증으로 발전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처럼 피부의 탄력을 잃어 밑으로 처진 가슴(유방하수)을 예전의 상태로 회복하는 방법 중 하나가 가슴성형이다.

가슴성형을 하고 출산을 하면 가슴이 처진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 오히려 출산 후 처진 가슴을 회복시켜주는 것이 가슴성형이다.

특히 유방하수가 심하지 않고 유방이 작은 경우 가슴확대성형을 하면 탄력있고 볼륨있는 가슴으로 변신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

따라서 유방하수(가슴처짐)는 가슴확대성형보다는 나이, 모유수유, 가족력 등이 더 크게 작용한다.

하지만 유방하수는 다른 기관과 달리 신체 기관의 모양이 변형된 것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적절한 시술을 할 수 있는 전문병원을 찾아야 시술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