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수’에 열광하는 40대, 음반 구매층 핵심으로 부상
‘나가수’에 열광하는 40대, 음반 구매층 핵심으로 부상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25 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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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바이벌 <나는 가수다>의 열풍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40대 중장년 고객들이 음반 구매층의 핵심 세대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자사의 음반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서바이벌 <나는 가수다> 출연 가수들의 기존 음반 구매 고객의 절반에 가까운 43.4%가 40대였다고 밝혔다. 특히 40대 여성의 비율은 25%로 <나는 가수다> 출연가수 음반 구매 고객 전체의 1/4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40대 여성들이 음반을 많이 구매한 가수는 임재범이다. 임재범 음반의 경우 전체 판매량의 36.2%가 40대 여성의 구매로 이루어졌다. 김범수 역시 전체 음반 구매량의 28.9%가 40대 여성의 구매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박정현은 40대 남성들의 구매 비율이 높았고 (24.1%) 김연우는 30대 여성들의 구매 비율이 높았다. (35.9%) 또한, 윤도현은 3,40대 여성의 구매 비율이 모두 높았으며, 이소라의 경우 3,40대 남녀의 구매 비율이 고른 가운데 여성들의 선호도가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일리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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