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수술·양악수술, 다른 사람 수술결과 보고 실력을 확인해라
돌출입 수술·양악수술, 다른 사람 수술결과 보고 실력을 확인해라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5.2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출입과 양악수술은 다른 수술이다. 하지만 병원에 따라 같은 환자를 돌출입 수술을 해야 한다는 병원도 있고, 양악 수술을 해야 한다는 병원도 있어서 환자들이 혼란에 빠지곤 한다.

기본적으로 돌출입은 돌출입수술, 상악과 하악 모두 수술을 해야하는 주걱턱이나 비대칭, 긴얼굴 등은 양악수술의 대상이 된다. 어떤 경우에는 두 가지 수술법 중 선택할 수 있는 환자가 있기도 하다. 이런 경우에는, 가능한 한 환자 입장에서 더 안전하고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

돌출입은 환자가 가진 개개인의 돌출입의 유형에 따라 환자의 모든 것을 고려해 개개인의 맞춤형 복합적 돌출입 수술이 디자인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돌출입 이라고 잘못 판단되고 있는 경우들과 함께, 몇가지 유형으로 분류되고 있는 의학적으로 진단되는 돌출입이라도 유형별 차이가 고려되지 않고 일률적으로 전방분절법 (발치 후에 수술하는 돌출입 수술)만으로 치료를 하게 되면 수술 후에 얼굴이 합죽해 보이거나, 수술 전보다 도리어 얼굴이 더 길 길어 보이는 인상이 되고, 주걱턱 인상이 되는 등 나이가 들어 보이는 등 예상하지 못한 수술 결과가 초래되게 된다.

그렇다면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을 받기 위해 꼭 확인해야 할 중요한 포인트는 무엇일까? 그것은 아마도 수술자의 실력과 내가 원하는 수술 후 모습에 맞는 수술 디자인과 수술이 가능한 병원일 것이다. 대다수의 병원들이 전문병원을 표방하고 돌출입에는 이런 수술법이 좋고 이런 장비를 가지고 있다고, 자신들의 병원이 수술을 제일 한다고 말하지만 수술하는 전문의의 실력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 라인은 없다.

최근 돌출입, 양악수술 분야에 세계적 권위자로 인정 받은 에뜨 성형외과/ 치과 박흥식 원장은 “수술을 잘하는 전문의를 정확히 알아보는 방법은 직접적인 상담과 지금까지 수술 한 환자들의 다양한 유형 별 수술 사례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은 어색하거나 퉁명스러워 보일 수 있는 입 모양과 턱끝 모양을 세련되고 자연스럽게 해주면서 웃을 때 보이는 잇몸과 두툼한 입술도 개선이 되고. 콧대도 상대적으로 오똑해 보이는 얼굴로, 옆면과 정면 모두에서 균형과 조화를 이룬 얼굴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수술 별 사례들을 상담과 병원의 홈페이지, 카페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 기본적인 실력은 믿어도 좋다”고 조언한다.

정말 나를 위한, 나의 콤플렉스를 해소시켜줄 돌출입 전문 병원을 찾는다면 누구나 인정하는 돌출입 수술 전문의로서의 전문성과 오랜 수술 경험, 그리고 만족할만한 유형별 수술 사례와 그 결과가 확인 될 수 있는 병원이다.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을 정말 잘하는 병원은 수술 사례와 그 결과가 확인 가능하고 상담과정에서 믿음과 정확한 수술 방법을 제안해 주는 병원이다. 나를 수술 해줄 전문의가 수술한 다른 환자들의 수술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그 결과를 보고 판단하면 합죽해지지 않고 세련된 아름다움을 만들어줄 수 있는 있는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을 받고 지금까지 와는 다른 인생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