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 모발이식시술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탈모 치료 모발이식시술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5.2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이 오다 싶더니 어느새 여름이 오고 있다 노출 과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이 다가오는 만큼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의 한 숨소리도 커져가고 있다. 최근에는 여성탈모도 증가하는 추세여서 탈모는 이제 성별구분 없이 모든 사람의 고민이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보자르 모발이식센터의 배강익 원장과 함께 탈모와 모발이식시술에 대해 알아보겠다.

<Q1> 불편한 가발보다 모발이식시술을 고려하고 있는데 병원마다 비용이 차이가 많이 나서 망설이고 있다. 주변에선 비싼 곳이 아무래도 오래간다고 하는데 사실인가?

<배강익 대표원장> 일반적으로 모발이식 수술의 비용은 수술에 필요한 모수와 수술 방법에 따라서 차이가 난다.

그러나 단순히 시술비용만을 놓고 선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우선 환자의 모발상태에 대한 검사 후 전문의와 모발이식 시술의 필요여부 및 모발이식이 필요한 경우 이식 모수, 시술법 등에 대해서 상담한다.

보통 상담이 끝나면 시술비용이 결정되는데 만족도가 높은 시술을 위해서는 전문병원의 선택과 의사의 숙련도, 노력 등을 고려해야만 성공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만족스러운 모발이식 시술을 위해서는 적지 않은 치료비용과 환자와 의사간의 노력, 전문의의 시술적 소양 등이 아우러질 때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Q2> 가족 중에 탈모가 있는 사람도 없고 아직 나이도 어린 젊은 직장여성인데 최근 몇 달간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져 걱정이다. 여성도 탈모치료를 받는지?

<배강익 대표원장> 탈모를 유발시키는 요인은 다양한데 유전적인 요인, 무리한 다이어트, 심한 스트레스 등이 있다. 또한 탈모는 일단 시작되면 치료가 어렵다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탈모의 평균연령이 낮아지는 추세여서 젊은 사람 중에도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아 졌다.

또한 전체 모발이식 시술을 받는 환자의 약 30% 이상이 여성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탈모가 남성에게만 나타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틀린 것이다.

모든 유형의 탈모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치료지만 대부분의 탈모환자들은 탈모가 한참 진행된 후에야 전문병원을 찾아온다.

특히 원형탈모같이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초기에 전문병원을 찾으면 간단한 약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탈모가 심각하게 진행된 경우 모발이식을 해야 한다.

또한 여성의 탈모는 남성의 탈모와 차이가 있지만 가능한 빨리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좋고 휴지기 탈모증인 경우 원인이 제거되면 모발이 회복되므로 원인을 확인하고 치료해야 한다.

<Q3> 탈모가 많이 진행돼 모발이식을 생각하고 있다. 주변에서는 모발이식을 하면 무조건 결과가 좋다고 하는데 사실인지?

<배강익 대표원장>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해를 하고 있는 부분인데 모발이식을 받는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

성공적인 모발이식시술을 받으려면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시술자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모발이식 전문병원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보자르 모발이식성형외과는 모든 의료진이 관련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으며 탈모의 체계적인 치료와 함께 모발이식 수술 등과 같은 고 난이도 치료 및 시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오고 있다.

따라서 검증되지 않은 관리센터, 민간요법 등은 올바른 선택이 아니며 오히려 탈모를 더욱 진행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Q4> 이미는 예쁜 편인데 모발이 들쑥날쑥하기 때문에 고민이다. 헤어라인을 가지런히 하고 싶은데 가능한지?

<배강익 대표원장> 최근 동안 열풍을 타고 모발이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건 사실이다.

특히 이마의 헤어라인은 얼굴의 윤곽을 정하는 민감한 부위로 모발이식을 한 후에 티가 나지 않고 미용적으로 보기가 좋아야 한다.

모발이식시술시 고려해야 할 것 중 헤어라인 디자인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다. 환자의 나이와 얼굴형, 환자의 요구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서양인에 비해 우리나라 남성은 이마가 좁은 편이고 넓고 완만한 곡선의 평평한 헤어라인을 갖고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이마가 넓어져 헤어라인이 올라가게 된다.

헤어라인을 너무 높게 하면 얼굴이 길어 보이고 너무 좁게 잡으면 어색하고 자연스럽지 못하다.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얼굴이 입체적이면서 여성스럽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을 받으려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은 미용적 측면이 강하기 때문에 탈모에 따른 모발이식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 또한 여성의 모발은 남성에 비해 훨씬 얇기 때문에 고밀도로 이식이 가능하고 더 넓은 범위의 헤어라인 교정이 가능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