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5.2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라인의 완성은 결국 볼륨있는 가슴이다.

의료기술이 놀라운 발전을 이뤘지만 볼륨있고 아름다운 가슴을 만드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가슴확대성형 이외 다른 방법은 없다.

또한 출산 등을 통해 가슴이 커지기는 하지만 탄력있고 볼륨있게 가슴이 커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슴성형을 생각하는 여성들이 많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고 서울대 출신의 대한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외과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인 보자르성형외과 정용석 원장과 함께 아름답고 볼륨있는 가슴을 만드는 가슴성형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직장에 다니고 있는 여성인데 가슴 사이즈에 불만이 있어 가슴성형을 받으려 하는데 혹시 결혼 후 아이의 모유수유에 지장이 있지는 않을까 걱정이 된다.

<정용석 원장>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궁금해하는 묻는 질문이다.

일반적으로 가슴확대성형을 받았다고 해서 출산 후 모유 수유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물론 가슴성형의 절개부위에 따라 모유수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최근에 시술되는 가슴확대성형은 가슴조직과 가슴 근육의 사이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가슴을 확대하기 때문에 임신과 출산, 수유에 전혀 지장이 없다.

다시 말하면 가슴조직이나 유선조직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시술이 아닌 만큼 임신, 출산, 수유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가슴확대성형에 사용하는 마취제, 항생제 같은 약물 역시 임신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된다.

특히 가슴성형시술은 출산 전이나 출산 후 등의 시기에 제약이 없으며 만약 출산 전이라면 향후 수유문제 등을 고려해 좀 더 꼼꼼히 성형계획을 검토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실력있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는다면 불안감과 가슴성형후 빠른 회복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성형외과의 선택이 중요하다.

<Q2> 올 여름에 멋진 수영복을 입기 위해 최근 가슴성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코젤이라는 보형물 삽입술을 많이 한다는데

<정용석 원장> 가슴확대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로는 실리콘과 식염수 팩 등이 있으나 최근에는 일명 코젤이라 불리는 코히시브젤(cohesive gel) 보형물을 사용한 가슴확대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에는 가슴성형 수술 시 액상타입의 보형물 사용이 금지돼 있었지만 코젤은 미국 FDA와 한국의 임상평가 승인을 받았으며 보형물이 터진다 해도 새어 나오지 않아 안전하다.

특히 코젤은 촉감이 부드러워 실제 가슴과 가장 유사한 느낌을 주며 기존 인공 보형물에 비해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가능성이 낮아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가슴확대성형은 시술법이 다양하고 통증이 큰 편에 속하는 만큼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시술적인 소양에 따라 만족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전문병원의 선택이 중요하다.

보자르 성형외과는 10년 이상의 임상적인 경험과 성공적인 시술 케이스를 갖춘 전문병원으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3> 30대 직장여성이다. 출산 후 급격히 불어난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했더니 몸무게를 줄었지만 가슴이 처지고 탄력이 떨어진 것 같다. 어떤 방법이 없을까?

<정용석 원장> 여성의 탄력있고 봉긋한 가슴은 출산, 노화,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가슴 연부조직의 탄성이 떨어지면서 점차 가슴이 처지고 유두가 아래를 향하게 된다.

이렇게 가슴라인이 망가지면 옷을 입어도 라인이 안 나오고 심지어 자신감이 떨어지거나 심한 경우 우울증을 겪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예전의 가슴라인을 갖기 위해 가슴성형을 한번쯤은 고려하게 되는데 이처럼 쳐진 가슴을 유방하수라고 하며 나이, 모유수유, 가족력, 유방이 큰 경우 유방하수가 잘 온다.

처진 가슴은 보통 세 가지로 분류하는데 유방하수가 심하지 않고 유방이 작은 경우 가슴확대성형으로 유방도 커지고 유방하수도 해결되지만 가슴확대가 필요 없을 경우에는 유륜주위절제로 쉽게 교정할 수 있다. 좀더 심한 경우는 제대로 된 유방거상술을 통한 하수교정술로 교정할 수 있다.

하지만 유방하수는 다른 기관과 달리 신체 기관의 모양이 변형된 것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적절한 시술을 해야 시술 후 만족도가 높아진다.

<Q4> 주변에서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면 감각이 떨어진다고 해서 가슴성형이 망설여진다. 그리고 가슴성형 후 마사지를 어떤 사람은 해야 한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필요 없다는데?

<정용석 원장> 가슴확대성형을 했다고 가슴의 감각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다만 가슴확대성형시술 할 때 유륜으로 가는 신경이 늘어나 그 부위의 감각이 잠시 둔해질 수 있으나 1~2주정도 지나면 정상적으로 되돌아온다.

또한 유두의 경우 유륜으로 절개해 보형물을 넣는 가슴확대성형인 경우 개인마다 특성이 있어 다르지만 대게 6개월 정도면 감각이 회복된다.

자연스러운 가슴확대성형을 위해서는 시술 후 관리가 중요한데 특히 가슴마사지는 조금 힘들 수 있지만 자연 가슴에 가까워지려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보형물에 따라 마사지 요령과 주의사항이 있다. 보형물은 표면의 성질에 따라 텍스처 타입과 스무스 타입으로 나뉘는데 텍스처 타입은 1개월 내에 절대 마사지를 해서는 안 되지만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에는 마사지는 필수적이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