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렵한 V라인 자신감, 보톡스로 세워라!
날렵한 V라인 자신감, 보톡스로 세워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2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모 하나만을 가지고 상대방을 평가하는 시대가 됐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꾸준한 운동과 식사조절을 통한 다이어트 노력을 지속하는 것은 물론, 이제는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까지도 피부관리 및 화장에 까지 관심을 같게 되는 시대가 됐다. 또한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한 성형수술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처음 상대방을 대명할 때 대부분 얼굴의 생김새를 따지게 되는데, 커다란 눈, 오똑한 콧날 등과 같은 이목구비와 더불어 상대방의 외모의 평가함에 있어 빠질 수 없는 것 한 가지가 바로 얼굴의 라인이다.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은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과 이미지를 결정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달걀형 얼굴의 경우는 성격이 부드럽고 여성적으로 보여지며, 각이 진 네모형의 얼굴은 강하고 남성적이며 딱딱한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여성이라면 누구나 갸름하고 부드럽게 이어지는 턱선을 소망한다. 꽃미남 열풍에 힘입어 남성들 역시 달걀형 얼굴을 선호하는 추세. 때문에선지 성형외과를 찾는 많은 이들이 부드러운 인상을 주기 위해 사각턱이나 주걱턱을 교정하는 수술을 받는다.

▶ 성형수술은 부담스러운데 방법은 없을까?

사각턱은 뼈의 발달로 인해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경우가 많지만, 이와 반면 평소 잘못된 습관에 의해 턱 근육이 발달하게 되어 얼굴 라인이 각져 보이는 경우도 많다. 예를 들어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좋아한다거나 잠 잘 때 이를 갈고 악 무는 등의 버릇, 혹은 자주 턱을 괴는 습관 등을 가진 경우가 그러하다.

비아체클리닉 수원점 임지훈 원장은 “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후유증이라는 부담 때문에, 사각턱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싶어도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뼈가 발달한 사각턱이 아닌 근육발달로 인해 턱이 각이져 보이는 경우라면 굳이 수술을 하지 않아도 간단히 교정하는 것이 가능하다.”라 전하며, “이는 보톡스를 이용한 ‘사각턱 교정술’을 말하는 것인데, 이 시술의 큰 장점은 흔히 말하는 뼈를 깎는 고통 없이도 자연스러운 V라인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며 일상에 전혀 무리가 없어 수술이 부담스럽고 힘든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라 설명했다.

보톡스 시술은 매우 간편하며 통증이나 부기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보톡스의 효과는 보통 6개월 정도 지속되며, 그 후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선 재 시술을 필요한데, 3~4회의 시술 이후에는 효과가 좀 더 오래 지속되기도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보톡스는 사각턱의 원인이 근육의 비대로 인한 경우에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며, 뼈 자체의 비후가 있는 경우에는 보톡스 시술로 인해 오히려 사각턱이 두드러져 보일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전문의와 면밀한 상담이 필수적이다.

임 원장은 “불필요한 턱 근육의 발달은 대부분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경우가 많은데, 생활 습관으로 인한 사각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를 갈거나, 오징어와 같은 질기고 딱딱한 음식을 오래 씹는 습관을 주의해야 한다”라고 말하며 “또한 한쪽으로만 음식물을 씹거나 턱을 괴는 습관은 사각턱뿐만 아니라 턱관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며 한쪽 턱만 발달하여 안면비대칭이 발생하기 쉬으므로 갸름하고 아름다운 얼굴라인을 위해서는 우선 바른 생활습관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보톡스는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은 물론 학생들도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할 정도로 시술이 간단하며 안전하다. 하지만 약물의 사용에 따라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도 있고 혹은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경험 많은 전문의료진이 정품, 정량으로 시술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사전에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현명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