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이 되고 싶다면? ‘얼굴형’과 ‘피부’에 집중!
동안이 되고 싶다면? ‘얼굴형’과 ‘피부’에 집중!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25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조사에서 한국인들은 작은 눈 보다는 큰 눈, 좁은 이마보다는 시원한 넓은 이마, 펑퍼짐한 코보다는 오뚝한 코 긴 턱보다는 짧은 턱이 더 아름답다고 느끼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즉, 선호하는 이목구비인 큰 눈, 넓은 이마, 짧은 턱 등은 동안의 특징이다. 동안의 조건에 대해 연세샤인클리닉 우종현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알아보자.

◆ 동안의 첫 번째 조건은 ‘얼굴형태’ = 얼굴의 눈썹선과 코끝에 가로로 긴 선을 그어 얼굴을 3등분 한다고 생각했을 때 어려 보이는 얼굴의 황금 비율은 1:1:0.9다.

전체적으로 동그스름한 얼굴형에 코의 길이가 이마의 길이와 비슷하거나 다소 짧고, 턱이 작을 것, 어른임에도 이와 비슷한 이목구비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면, 동안의 가장 기본적인 요건을 갖춘 셈이다.

또한 앞턱은 나와있지 않고 작으며 약해 보이고 광대뼈가 발달되어 있지 않고 볼은 통통하다.

◆ 동안의 두 번째 조건은 ‘피부상태’ = 얼굴형태는 어느 정도 타고나는 조건이지만 그 사람의 피부상태는 후천적으로 동안의 느낌을 줄 수 있다.

거칠하고 칙칙한 얼굴에 굵고 잔 주름들이 있으면 나이든 느낌을 주게 되는 반면 환한 피부와 주름 없는 탄력 있는 피부는 동안으로 보이게 한다.

일상생활에서 실천 할 수 있는 동안 되는 법은 물을 많이 마시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다.

나이가 들면 피부에 점점 수분이 빠져나간다. 주름방지를 위해서라도 물 먹는 습관을 가지며, 아무리 바빠도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바르고 나가는 것이 좋다.

자외선은 우리 피부에 노화를 일으키는 결정적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숙면을 취해야 한다. 평소 잠을 못 자거나 불면증이 있으면 신경도 날카로워지고 체내 호르몬의 균형도 깨진다.

숙면은 무엇보다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항상 웃으면 나이보다 10살은 더 어려 보이게 만든다.

◆동안의 종결 ‘제오민보톡스’,’제네시스토닝 =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는 동안 비법 외에도 시술의 도움을 통해 동안이 될 수 있다.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사각턱 콤플렉스를 갖은 이들에게는 보톡스로 갸름한 동안의 턱이 될 수 있으며 피부가 칙칙한 사람들은 레이저토닝으로 맑은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

‘제오민’을 이용한 보톡스 시술은 ‘동안톡신’,’퓨어톡신’으로 불리는 시술로, 제오민은 제오민은 A타입의 보톡스로 독일 머츠社의 제품으로 기존의 보톡스와 달리 결합 단백질이 없어 항체 발생이 적다는 특징이다.

이러한 제오민보톡스는 사각턱 축소뿐만 아니라 잔주름 제거, 종아리 축소 등에 효과적이다.

나이를 들어감에 따라 신진대사의 속도와 세포 생성과 재생이 더뎌지게 된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피부가 거칠어지고 피부의 탄력도 사라져 피부에는 기미와 잡티 등의 색소 질환이 생겨 피부톤을 어둡게 한다.

‘제네시스토닝’은 기존의 일반 레이저 치료와는 달리 진피 아래쪽부터 올라오는 멜라닌 색소를 차단하는 방법. 피부표면에 있는 멜라닌을 자극하지 않고 열 손상이 거의 없이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원리로 전반적인 피부개선에 유용한 시술이다.

깊숙이 있는 색소 세포를 파괴함과 동시에 콜라겐을 생산하는 섬유세포를 자극하여 피부 모공치료, 필링, 리프팅 효과를 한번에 볼 수 있는 동안 레이저시술로 꼽히고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