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공공기관, 상표권자는 ‘.한국’ 도메인 신청하세요
정부·공공기관, 상표권자는 ‘.한국’ 도메인 신청하세요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5.24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한국인터넷진흥원)는 정부/공공기관, 상표권자의 ‘.한국’ 도메인 등록 서비스를 오는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 도메인 신청은 홈페이지 ‘도메인.한국'(또는 domain.kisa.or.kr)에 소개된 등록대행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정부/공공기관은 5월 25일부터 8월 16일까지 12주동안 기관명을 ‘.한국’ 도메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즉시 등록하여 홈페이지와 연결할 수 있다.

상표권자는 5월 25일부터 6월 21일까지 4주동안 상표명과 일치하는 단어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상표등록원부를 제출해야하며, 이를 바탕으로 KISA가 상표권과 신청 도메인을 검증한다. 이때, 복수 신청된 도메인은 7월 12일 추첨으로 등록자를 정해, 7월 20일부터 8월 16일까지 4주동안 등록할 수 있다. 해당 기간에 ‘.한국’ 도메인을 등록하지 않으면, 이후 제3자가 해당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다. 이 경우 도메인 분쟁 조정 서비스로 도메인을 되찾을 수 있으나, 2~3개월의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한국’ 도메인은 국제표준에 따른 인터넷주소 서비스로, 널리 사용되는 PC 웹브라우저(IE 7.0?파이어폭스 3.6 이상), 모바일 웹브라우저(사파리, 안드로이드2.2, IE모바일6 버전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PC 웹브라우저는 포털사와 협력하여 상위 버전 업그레이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일부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http://’를 붙여야만 동작되는 문제, 한글이 영문으로 변환되는 문제 등은 브라우저 업체인 구글 등과 협의하여 개선해나가고 있다.

일정은 등록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도메인.한국'(또는 domain.kisa.or.kr)과 국번없이 ☎118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