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전문병원이 경쟁력을 갖는 이유
모발이식 전문병원이 경쟁력을 갖는 이유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2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발이식수술은 탈모로 인한 넓은 이마로 고민하는 남성뿐만 아니라 넓은이마, M자이마로 남성적인 라인 또는 커 보이는 얼굴로 고민하는 여성도 선택하는 수술이다. 이러한 모발이식수술은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미적 요소를 충분히 고려해야 하는 성형외과적인 수술이다.

최근 모발이식수술 또는 헤어라인교정수술이 대중화 되면서 수술을 결정하고 어느 병원에서 해야 할 지 고민하는 분이 많다. 모발이식수술(헤어라인교정)은 단순히 모발을 심기만 하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그렇다면 모발이식 병원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모발이식전문병원인지 확인하자
가장 중요한 것은 집도의의 경험과 실력이다. 모발이식수술은 집도의의 실력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며 부작용 또한 발생하고 있다. 집도의의 수술실력이란 수술 전 얼굴 전체를 고려한 디자인 노하우부터 모발을 채취하여 심는 과정까지 전 과정을 말한다. 모발에 대한 이해와 얼굴형에 대한 조화를 고려할 수 있는 집도의의 능력이 중요한 만큼 성형외과전문의의 섬세한 술기가 필요한 수술 중 하나이다.

또 하나의 중요한 것은 모발이식전문으로 훈련된 모낭분리팀의 유무이다. 모낭을 손상시키지 않고 빠르게 분리하여 모발이식을 신속히 진행하는 것은 모발이식 생착률을 좌우하는 큰 요소이다. 이는 모발채취와 모낭분리가 동시에 이루어지므로 이식까지의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한 모낭분리팀이 필요한 이유이며, 모발이식전문병원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이다.

▲자연스러운 수술결과가 가능한지 확인하자
모발이식의 만족은 자연스러움에 있다. 자연스러운 결과란 기존모발과 분리되지 않는 밀도와 자연스러운 머리결과 얼굴형을 고려한 디자인까지 세가지 요소가 어우러질 때 이다. 단순히 모발이 없는 부위에 후두부 모발을 심기만 하는 1차원적인 모발이식은 더 이상 만족할 수 없다. 자연스러운 결과는 꼭 확인해봐야 할 중요한 병원 선택요소이다.

 ▲수술 후 사후관리가 철저한지 알아보자
모발이식 수술은 8개월에서 최대 1년 정도 까지 수술결과를 기다려야 하는 수술이다. 이런 수술의 특성에 맞게 수술 후에도 철저한 사후관리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수술 후 샴푸 및 소독, 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 구성, 두피케어 관리까지 섬세한 관리시스템 또한 체크하길 권한다.

모발이식전문병원 다나성형외과 박재현 원장은 “모발이식수술의 최고의 만족은 자연스러움에 있다. 집도의 또한 디자인부터 수술과정까지 자연스러움을 향해 밀도와 모발의 방향을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해야한다.” 하며 “얼굴형을 고려한 디자인, 흉터가 남지 않는 후두부 채취부위, 빠른 이식을 위한 숙련된 모낭분리팀 보유, 빠른 모낭분리로 인한 신속한 이식으로 구현되는 높은 생착률, 빠른 수술과정과 노하우로 인한 붓기 제로 시스템, 밀도와 모발방향을 고려한 집도의의 실력까지 수술이 끝나기 전까지의 전 과정을 집도하는 다나성형외과의 시스템으로 수술 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장한다” 고 한다.

도움말: 모발이식전문 다나성형외과 박재현원장 (문의: 02-512-0922)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