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전문의료진, 전 후 만족도 결정해
양악수술 전문의료진, 전 후 만족도 결정해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2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시 안내 받은 내용과 수술 후 결과의 차이가 적을수록 수술에 대한 만족도는 높아진다. 수술의 결과가 기능에도 영향을 미치는 양악수술에서는 더욱 그렇다. 양악수술은 치과의 구강악안면외과(구강외과)에서 턱의 이상 형태를 바로 잡기 위해 사용되고 있는 턱교정 수술이다. 위 아래 턱의 위치를 교정, 개선하는 수술로 기능과 외모의 개선이 뛰어난 수술치료법이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제대로 된 수술 계획에 따라 수술이 진행되었을 때의 얘기다.

양악수술의 결과는 기능, 외모 모두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으려면, 턱의 기능 개선과 유지를 최우선으로 한 수술 계획과 심미적인 개선 계획이 함께 세워져야 한다. 양악수술 계획을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는 전문의료진의 시스템이 중요한 이유다. 양악수술 전후 만족도가 높은 병원에는 양악수술전문병원에는 일원화 된 상담, 진단, 계획, 수술 시스템이 있다.

◆ 양악수술 결정시 중요한 것은 전문의료진

양악수술을 위해 병원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누가 필요한 수술을 진단하며 수집한 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정확히 수술을 계획하고 세워진 플랜에 따라 정교하게 수술을 하는가의 여부다. 병원의 시설이나 시스템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료진의 숙련도와 전문성.

양악수술은 위 아래 턱이 동시에 이동하는 수술이다. 얼굴의 구조나 기능이 변하지 않는 성형외과의 안면윤곽술과는 달리 수술 후 턱의 구조와 기능, 치아의 교합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다. 이러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술 전 진단과 수술 계획 과정, 이것을 정확히 옮기는 수술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집도의에 의하여 이루어져야 일관성 있는 진행이 가능해진다.

◆ 양악수술 전후 과정에 따라 달라지는 만족도
턱수술 계획은 외모의 개선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턱교정 수술의 목적은 기능과 외모의 개선을 조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이다. 제대로 된 수술 진단-계획-수술실력이 있다면 기능적인 회복과 외모의 개선은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결과라는 것이다. 만족스런 결과를 위해서는 얼굴의 좋은 비율을 회복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수술을 돕고 수술 후 관리를 담당하는 전문 의료진의 숙련도 역시 수술 성패를 가른다. 짧은 수술시간도 중요한 요건이다. 위즈치과의 양악수술 시간은 2시간 내외로 끝나는데, 수술 시간이 짧을 수록 환자에게 무리가 가지 않으며 회복도 빠를 수 있다. 체계적인 시스템과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서만 이룰 수 있는 결과다. 도움말 : 위즈치과 김기정 원장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