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붓기 등으로 인한 코성형 재수술 증가…최소화하려면?
염증·붓기 등으로 인한 코성형 재수술 증가…최소화하려면?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21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성형 염증·붓기가 불안하다면 전문성형외과 찾아야

성형수술 중 쌍꺼풀 수술과 코성형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받는 수술 중 하나이다. 성형을 고려해본 사람들이 한 번 쯤은 고민해본 부위인 만큼 보편화 된 수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코는 얼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얼굴의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 코는 이목구비 중 가장 입체감이 강하며 코의 중심선은 얼굴 좌우대칭을 이루는 축이 되기 때문이다. 코의 모양을 조금만 바꾸어 주어도 그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까지 관심이 높다.

이렇듯 성형수술에 대한 수요가 많아진 만큼 그에 따른 재수술 또한 증가하고 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한데서 비롯한 원인뿐만 아니라 수술 후 어느 정도 경과가 흐른 뒤 서서히 나타나는 문제로 인함이다.

코 재수술을 하는 경우는 보통 수술 시 사용된 ▲보형물로 인한 염증이나 ▲삽입한 보형물이 삐뚤어져 코의 형태가 변한 경우 ▲보형물이 비치는 경우 ▲코끝 피부가 빨갛게 되는 경우 ▲콧대를 무리하게 세워 부자연스러운 경우 등 그 원인이 다양하다.

하지만 무엇보다 처음 수술을 한 후 수술 결과에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수술 후 부자연스러워진 이미지로 인해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코성형 시 전반적으로 얼굴 길이와 폭, 눈과 입, 광대 등 얼굴의 다른 요소와의 조화를 이뤄야만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코성형을 단순히 ‘코를 높게’ 하는 수술로 쉽게 접근해서는 안 된다. 코성형은 코 자체의 모양보다는 본래 자신의 얼굴과 얼마나 조화를 이루는가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코를 설정하고 이에 맞는 수술법과 보형물을 선택하고 디자인하는 것이 재수술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라고 조언했다.

한 번 수술한 부위를 재수술 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다. 비용부담뿐만 아니라 재수술의 원인이 개인마다 달라 그에 알맞은 정확한 수술 방법이 시행돼야 하기 때문이다. 코 재수술은 환자의 코상태, 보형물의 종류, 환자의 선호도 등이 충분히 고려돼야 하므로 수술 전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서일범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