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1 한강 국제요트대회’ 개최
서울시, ‘2011 한강 국제요트대회’ 개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5.2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오는 21일~24일까지 난지 한강공원 요트 마리나에서 ‘2011 한강 국제요트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4월 개장한 여의도 시민요트나루와 더불어 한강 수상레저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국제요트대회를 난지한강공원에서 개최해, 8개국 220척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한강르네상스와 연계한 한강의 새로운 모습을 해외에 홍보하고 관광객 유치 및 서울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딩기급은 난지 한강공원 요트경기장 수역에서 그리고 매치레이스는 요트경기장 바로 앞 누구나 볼 수 있는 위치에서 경기가 열리며, 프리트레이스는 성산대교 하단에서 출발하여 여의도를 회항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대회경기 종목은 딩기급으로는 옵티미스트(15세이하), 레이저이며, 크루져급으로는 매치레이스와, 프리트레이스로 총 4종목으로 각각 나누어 경기가 치러질 예정이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요트를 승선해 체험하는 행사를 가짐으로써 시민들에게 다소 생소한 요트에 대해 다양한 경기방식과 장비 등을 소개하고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부대행사도 계획되어 있다.

대회기간 동안 주말에는 5회(회당 20분) 마포구 소년소녀 가장 100여 명을 초청해 요트를 승선하는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요트강습 신청과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요트협회(홈페이지 www.syacht.or.kr, 전화 490-2911)를 통해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