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을 거스르는 아름다운 동안이 되기 위한 방법은?
세월을 거스르는 아름다운 동안이 되기 위한 방법은?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1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년대 극장가를 흔들었던 중화권의 영화 ‘천녀유혼’, 장국영, 왕조현 등 최고의 스타를 만들어낸 명성을 이어 받아 다시 한번 리메이크작이 개봉했다. 천녀유혼 개봉과 함께 80년대 중화권 최고의 여배우로 그 명성을 떨쳤던 왕조현의 최근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왕조현의 최근 사진 공개와 동시에 그녀의 나이 역시 화제가 됐는데 올해 44세로 사진 속 왕조현은 활동 당시의 완벽한 미모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여전히 고운 도자기 피부와 뚜렷한 이목구비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전성기 시절의 미모를 유지하고 있어 다시 한번 그 놀라움을 감출 수 없다는 평이다.

왕조현이 44세에도 불구하고 전성기의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역시 동안 관리, 즉 눈매와 주름관리이다. 여성의 아름다움에 있어 큰 부분을 차지하는 주름과 눈매, 조금만 관리하면 보다 동안 얼굴이 될 수 있지만 그만큼 빠르고 쉽게 노화가 진행 될 수 있는 부분이다.

젊음과 반대되는 노화의 흔적은 어디?
사람은 누구나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도가 감소하면서 이목구비의 모양이 변화되어 점차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로 변화된다. 그 중 나이에 따라 가장 많이 모양이 변화가 생겨 세월의 흔적을 보여주는 분위가 ‘눈가’와 ‘주름’이다. 웃을 때 생기는 눈가주름, 눈밑주름, 눈꺼풀이 늘어져 생기는 주름 등 눈 주변의 피부는 노화 현상을 많이 겪게 된다.

그 중에 눈 주변의 조직과 지방층의 피부 탄력도가 감소하면 눈 밑이 불룩해지고 피부가 처져 보이는 현상은 체질에 따라 20대 중반부터 시작하는 경우도 있어 나이 들어감에 따라 매우 심해지게 된다.

이러한 세월의 흔적을 지우고 아름다움을 되찾기 위해서는 ´동안성형´을, 장년층에서는 ´회춘성형´이라고도 하는데 특징은 흉터가 없거나 거의 눈에 않아,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건강하고 탄력 있게 보이게 만드는 성형수술이라고 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수술로는 눈밑지방과 다크써클을 해결하는 눈밑지방이동술과 엔도타인 주름성형이 있다.

눈밑지방을 재배치하여 불룩한 지방, 패인 고랑, 다크서클은 물론 애교살까지
눈밑지방이 불룩해지면서 다크써클이 생기는 현상을 개선하는 방법은 나이와 근육긴장도에 따라 몇 가지 선택이 있을 수 있는데, 20대처럼 나이가 젊을 때는 아직 탄력이 있고 눈밑지방을 감싸는 막구조가 튼튼해 결막을 통해 지방을 소량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눈밑지방이동술은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고, 비교적 충분한 양을 재배치해 불룩함도 해결하고 꺼진 부위도 좋아져서 효과면에서도 우수하고 재발할 가능성이 적다.

이는 혈관과 분리된 지방을 이식하는 수술과 달리 눈 밑에 혈관과 연결된 지방 즉, 살아 있는 지방을 자리만 이동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시술 후 결과가 훨씬 좋다. 특히 수술 후 눈 밑 ´애교살´을 만드는 안윤근의 톤이 약간 증가하면서 애교살이 강화되는 장점도 있다.

눈밑지방이동술은 절개부위가 결막부위에만 있어 흉터걱정이 없으며, 수술시간은 30분 정도로 수술 후 이틀 정도면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고 3~7일 정도면 부기가 70~80% 정도 빠져 비교적 빨리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주름을 버리고 젊음을 되찾는 엔도타인성형
최근 분당 MS성형외과에도 젊음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바람을 따라 ´고품격 주름성형인 엔도타인 성형´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유는 내시경과 함께 엔도타인을 이용하면 최소 절개, 최소 침습으로도 과거의 큰 절개를 통한 고전적인 방법 보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엔도타인이란 늘어진 피부조직을 위로 충분히 끌어 올린 후 처지거나 내려오지 않도록 강하게 고정해주는 재료로 식물성재료를 사용하여 인체에서 녹는 제품으로 이마주름이나 볼처짐을 올리는 많이 사용한다. 엔도타인은 이마거상술을 할 때, 1cm정도 작은 절개 2개로도 이마주름은 물론 눈썹과 눈꺼풀의 처짐 현상까지 한 번에 개선할 수 있다. 매우 작은 절개로 가볍게 시행하기 때문에 흉터 걱정은 물론 수술에 대한 부담도 크게 줄어들지만 효과는 만점이다.

엔도타인을 이용하면 하안건 주름 성형을 할 때처럼 눈 밑의 작은 절개를 통해 눈 아래 불룩한 지방부터 처진 볼과 눈주름, 팔자주름에 이르기까지 한꺼번에 리프팅 시킬 수 있다.

[글] 분당동안성형전문 성남 분당성형외과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