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만으로도 이미지가 바뀐다
치아교정만으로도 이미지가 바뀐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랑더블유 치과, "치아교정, 치아기능은 물론 외모까지 개선"

현시대에 외모가 얼마나 큰 경쟁력을 갖는지는 누구나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남녀모두에게 외모가 큰 평가기준으로 작용하며, 사회생활에 있어 '외모관리'는 필수요건이 된 것이다. 많은 이들이 취업활동이나 대인관계를 맺는데 있어 긍정적이고 호감을 주는 외모를 갖추기 위해 노력한다. 외모관리는 운동이나 피부관리부터 성형수술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진다.

특히 최근에는 외모관리를 위해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이가 많다. 깔끔하고 단정한 치아는 세련된 옷차림만큼이나 중요하다. 돌출된 치아나 부정교합을 가진 경우에는 외모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삐뚤게 난 치아가 눈에 띄는 사람은 다소 산만하고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으며, 대화 시 발음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치아가 고르지 못하면 잇몸질환이 생기기 쉽고 음식물을 씹는 저작기능 또한 떨어져 소화장애의 요인이 될 수 있다. 교정치료를 통해 치열을 정리하면 이러한 치아의 기능적 개선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외모를 세련되게 변화시킬 수 있다.

치아교정의 종류로는 금속교정과 세라믹교정, 설측교정, 투명교정 등이 있다. 장치의 특성 및 연령대, 자신의 치아상태와 치아교정 비용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일반교정은 가격이 경제적이며 관리가 용이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교정장치가 밖으로 드러난다. 치아표면에 메탈, 세라믹, 레진 등의 브라켓 와이어를 걸쳐 치아를 이동시키기 때문에 교정장치가 밖으로 드러난다는 단점이 있다.최근에는 외관상 교정장치가 눈에 띄지 않는 투명교정장치가 인기를 끌고 있다.

랑더블유치과 이준휘 대표원장은 "환자들의 치아교정 전·후 사례를 비교해 보아도 치아교정이 외모에 주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치아교정은 치아의 기능을 개선해줄 뿐만 아니라 외모를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다. 교합이 맞지 않는 치아로 생활하다 보면 위장장애, 충치, 악관절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교정치료를 빨리 시행하는 것이 좋다." 라며 치아교정의 효과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치아교정치료는 개인의 외모 콤플렉스와 치아 건강의 문제를 해소해줄 수 있는 방법이다. 교정치료 잘하는 곳을 찾아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개인의 치아상태에 맞는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