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 되는 안면윤곽·사각턱 고민? 사각턱축소술로 드라마틱한 효과 노려야
해결 안 되는 안면윤곽·사각턱 고민? 사각턱축소술로 드라마틱한 효과 노려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갸름한 턱 선과 통통한 볼 살이 화두로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상승하는 추세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V라인’ 얼굴을 사람들이 원하는 이유는 그 만큼 예뻐 보이기 때문이다. 또 ‘V라인’으로 대표되는 작은 얼굴은 비슷한 조건의 외모를 한층 어리게 보이는 요소가 되기도 하며 이목구비를 잘 살려준다.

사실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뻐도 얼굴형이 갸름하지 않으면 주목을 받지 못할 뿐 아니라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주게 된다. 특히, 턱이 넓은 경우 강하고 억센 느낌을 풍겨 남성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기에 콤플렉스로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사각턱 고민에서 벗어나기 위해 보통 얼굴선을 살려 보겠다고 시도하는 처방이 경락 마사지나, 보톡스 등이다. 하지만 이 같은 경락마사지나 주사요법인 사각턱 보톡스 등은 안타깝게도 타고난 골격 자체는 바꿀 수 없는 한계가 있다. 선천적인 사각턱의 경우, 근육이나 피부에 주는 자극 정도로는 퇴화되지 않기 때문이다.

때문에 사각턱을 가장 빠르게 드라마틱한 V라인 얼굴로 만들어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각턱 수술이 손꼽힌다. 사각턱 수술은 크게 단순 사각턱축소술과 삼차원 사각턱축소술로 나눌 수 있다.

단순 사각턱축소술은 하악각(귀 아래 턱의 각)만 절제하는 수술로, 하악각이 발달된 사람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하악각과 동시에 앞턱이 발달된 사람들은 단순 사각턱축소술만으로는 큰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삼차원 사각턱축소술을 통해 하악각에서 턱끝까지의 뼈를 제거하여 완만한 굴곡과 매끄럽게 이어지는 갸름한 V라인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강남 로미안성형외과 전문의 정성모 원장은 “사각턱 문제로 외모에 대한 심적 고충이 심하다면 전문의를 방문하여 사각턱수술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면서, “환자 입장에서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원한다면,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정확하고 면밀한 계획을 세워야 후회 없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평소 외모콤플렉스로 가슴앓이를 하는 경우, 주변의 시선으로 괴롭다면 한번쯤 성형외과 전문의와 면밀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적어도 외모 때문에 뜻하지 않는 오해를 받는 것은 분명히 이래저래 손해일 터이니 혼자만 그 고민을 품고 끙끙댈 것이 아니라 적절한 의학적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이목구비도 중요하지만 갸름하고 작은 얼굴형에 대한 관심도 못지않게 높은 요즘,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위해서는 검증된 의료기관에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도 유념해야 할 것이다.

도움말 : 강남로미안성형외과 정성모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