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상체와 하체가 불균형한 체형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 공개
쥬비스, 상체와 하체가 불균형한 체형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 공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1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지나가 전속모델로 활동하며, 관리를 받고 있는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에서 명품하체 만드는 비법을 공개한다.

Q. 굶어도, 운동해도 빠지지 않는 하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는 상체는 마른편입니다. 그러나 하체는 조금만 운동을 게을리 해도 엉덩이부터 시작하여 허벅지까지 살이 쪄버립니다. 160cm의 키에 50kg의 몸무게이지만 겨울에 신는 롱부추가 들어가지 않아서 충격을 받은 적도 있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식사량을 줄이면 빠지지 말아야 할 얼굴과 가슴살만 빠지고 하체의 살은 잘 빠지지 않습니다. 단 한번이라도 날씬한 다리로 미니스커트, 스키니진, 레깅스를 자신감 있게 입어보고 싶습니다. 하체비만을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 인천점 조옥현 다이어트 컨설턴트 입니다.

“허벅지는 잠만 잘 자도 뺄 수 있습니다.”
이 말에 고개를 갸우뚱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운동을 하는 다이어트 , 굶는 다이어트 보다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수면 다이어트입니다. 하루 일과 중 가장 편안한 수면시간에 아무리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 하체를 내 몸이 스스로 빼주고 있다는 신기한 사실을 아십니까?

잠을 자는 동안에 우리 몸은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는데, 이 호르몬은 허벅지, 복부, 엉덩이의 살을 빼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잠을 잘 때 분비되는 호르몬이 식욕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음날 폭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잠은 다이어트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필수요소 입니다.

잠을 잘 때 분비되는 호르몬은 오후 10시~새벽 2시 사이에 분비되기 때문에 10시에는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으며, 10시에 잠들기 어렵다면 적어도 12시 전에는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면시간은 7시간에서 7시간 30분이 가장 적당합니다.

보통 다이어트는 식사량을 줄이고, 칼로리를 줄이면서 운동을 하면 살이 빠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올바른 다이어트는 그 부위에 살이 찌는 원인부터 개선해야 합니다. 허벅지에 살이 찌는 원인은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만들어 놓는 잠을 잘 자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하체비만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인천비만클리닉 쥬 비스 인천점 고객 중 70% 이상이 하체비만 고객으로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 하체에 살이 찌는 원인부터 개선하여 다시는 살이 찌지 않는 방법의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단기간 다이어트보다 다이어트 후 오히려 건강해지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도움말/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 juvis.co.kr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