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지방이식, 얼굴의 재생은 물론 볼륨까지 증대
줄기세포 지방이식, 얼굴의 재생은 물론 볼륨까지 증대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1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광고 속 여자 연예인들을 보면 하나같이 모두 예쁘고 동안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그들은 어떤 이유로 늙지 않는 걸까? 많은 광고주들이 동안 연예인들을 화장품 모델로 발탁해 소비자가 ‘나도 이 화장품을 쓰면 예뻐질 수 있겠다’란 생각에 제품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그러나 근본적인 피부 및 얼굴의 개선 없이 화장품을 사용하면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다.

최모씨(35세)는 좋다는 화장품만 쓰다가 효과를 보지 못해 최근 동안 트렌트에 맞춰 얼굴지방이식을 했다고 한다. “나이가 들수록 얼굴살만 빠지더라고요. 그래서 요새 트렌드에 맞춰 동안이 되고 싶은 마음에 지방이식을 통해 동안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해서 지방이식을 받았어요. 지방이식 중에서도 GRP 줄기세포 지방이식을 했는데 생착률이 좋고,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고 하네요. 지금 2차 지방주입까지 했는데 1차 시술만 했을 때 보다 더욱 볼륨감이 살면서 혈색까지 좋아져서 나이보다 어리게 보네요.”라며 최씨가 시술을 받은 GRP 시술에 대해 전했다.

줄기세포를 이용한 GRP 줄기세포 지방이식은 미세자가지방이식과 줄기세포 그리고 성장인자(PRP)를 혼합해 주입해주는 시술방법이다. 미세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지방주입 후 울퉁불퉁해질 염려가 없으며,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므로 거부반응 및 부작용 또한 거의 없다. 또한 줄기세포를 이용해 지방의 생착률을 높였으며, 성장인자(PRP)를 혼합하여 주입하기 때문에 피부톤의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강남구 신사동의 노봉일 원장은 “GRP 줄기세포 지방이식의 경우에는 기존의 지방이식과 달리 지방채취 과정에서 손상된 지방을 분리하여 제거하고 살아있는 순수 지방 조직만을 사용합니다. 또한 지방조직 내에 다량으로 존재하는 지방유래줄기세포를 분리해 본인 혈액의 성장인자(PRP)와 혼합하여 주입하므로 재생은 물론 볼륨의 증대까지 기대할 수 있는 시술입니다.”라며 GRP 줄기세포 지방이식에 대해 설명했다.

GRP 줄기세포 지방이식은 미세자가지방이식, 줄기세포와 더불어 성장인자(PRP)까지 더해져 재생은 물론 볼륨의 증대까지 기대할 수 있으므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시술 후 부기 또한 일주일 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자연스러워지므로 부기 및 멍에 대한 부담이 없다. 다만 지방이 생착 될 동안 이식한 부위를 누르거나 찜질방, 사우나 등 뜨거운 곳에는 가지 말아야하며, 운동을 포함한 과격한 활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강남구 신사동 노봉일 성형외과의 노봉일 원장]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