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을 하지 않고도 V라인이 가능한 방법
성형을 하지 않고도 V라인이 가능한 방법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1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미인의 기준 역시 변화하고 있지만 '작은 얼굴'에 대한 열망만은 변하지 않는다.

미용 제품을 취급하는 상점이나 백화점 등은 물론, 미용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들만 봐도 “작은 얼굴 만들기”나 “v라인”에 대한 관련 제품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잡지나 각종 전단지 등에 V라인을 만들어주는 성형이나 제품 등에 대한 광고를 보는 것은 무척이나 흔한 일이다.

이러한 몇몇 사례들만 봐도 작고 아름다운 얼굴을 원한다는 여성들의 욕구를 미루어 짐작해 볼 수 있다.

▶ 얼굴을 커 보이게 만드는 발달된 사각턱

여성들을 얼굴을 커 보이게 만드는 원인은 무엇일까?

얼굴의 윤곽을 형성하는 부분들을 자세히 나누어 보면 우선 이마, 광대, 턱선, 코의 높이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각진 턱’은 얼굴을 커 보이게 만드는 것은 물론 자칫 남성적인 인상을 줄 수도 있어 여성들에겐 콤플렉스 그 자체로 여겨지고 있다. 때문에 최근 성형 자체가 점차 보편화되어 가는 과정에서 성형을 통해 본인의 각진 턱을 개선하는 것을 고려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대해 리노보클리닉 홍대점 박태훈 원장은 “일반적으로 사각턱이라 하면 대부분 뼈가 원인이 되는 것으로 생각해 성형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턱뼈의 윤곽 때문인 경우도 있지만 실제로 사각턱의 대부분은 턱을 감싸고 있는 저작근. 즉 턱 근육의 발달로 인하여 각이져 보이는 경우가 많다.”라 설명하며 “각진 턱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우선 본인의 사각턱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아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라 조언했다.

만약 뼈로 인한 사각턱이라면 성형수술을 하는 것이 인지상정이겠지만, 근육이 발달하여 나타난 사각턱인 경우라면 수술이라는 부담이 없는 보톡스 시술만으로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성형은 수술이라는 과정에 대한 두려움과 비용, 시간 등의 부담이 커서 쉽게 선택하지 못해 사각턱을 평생 지고 가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단순히 저작근의 발달로 인한 사각턱의 경우에는 보톡스 시술만으로도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V라인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

보톡스는 발달되어 있던 근육을 위축시키고, 볼륨이 감소되는 원리를 이용하여 얼굴형을 갸름하게 만드는 것이다. 보톡스와 함께 고주파 시술을 병행하는 ‘고톡스’의 경우, 턱 근육을 위축 시켜주는 것 외에 피부탄력을 증가시키고 처진 피부를 리프팅 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처진 얼굴부위를 갸름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리프팅되는 효과를 통해 얼굴이 더욱 작아지고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렇다고 누구나 만족스러운 보톡스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보톡스는 약물의 효과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시술이다 보니 제대로 허가된 정품의 보톡스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박 원장은 “최근 보톡스 시술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게 되면서 일부 병원에서 중국산 보톡스를 이용한 저가 시술이 유행하고 있다. 일단 효과를 떠나 직접 내 피부 내에 약물이 주사되는 것이므로 정품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역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료진을 통하는 것인지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각진 사각턱이 고민인 경우라면 성급히 성형을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우선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통해 자신의 턱 선이 각지게 된 원인을 아는 것이 중요하고 근육 발달로 인해 턱이 각진 경우라면 정식으로 허가 된 보톡스를 사용하는 병원을 찾아 전문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무턱대고 부담스러운 수술을 하는 것 보다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본 자료는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으며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