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명품하체 만드는 법?…상체44·하체66 사이즈 체형의 원인!
쥬비스, 명품하체 만드는 법?…상체44·하체66 사이즈 체형의 원인!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1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지나가 전속모델로 활동하며, 관리를 받고 있는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 에서 명품하체 만드는 비법을 공개한다.

Q. 미니스커트, 스키니진 불가능한가?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하체가 상체에 비해 살이 너무 많아 고민이에요.
몸의 균형이 맞지 않을 정도로 말이죠. 허리는 25~26 사이즈인데 하체 때문에 거의 29~30은 입어야 해요. 경우에 따라서 31도 입고요. 가장 불편한 것은 청바지를 사면 허리 2인치를 줄이는 것은 기본이고 벨트를 해도 허리가 커서 바지가 쭈글쭈글 할 지경이라는 거죠. 저의 상체만을 본 사람들은 이런 하체를 상상조차 못한답니다. 상체만 보면 말랐다. 뺄 살이 어디 있느냐는 말을 많이 하지만 하체를 보는 순간 저를 보는 사람들의 눈은 달라져요. 하체비만 탈출방법 어디 없을까요? 저도 날씬한 허벅지와 종아리로 스키니진 한번 입어보고 싶어요.

A.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 수원점 이향숙 다이어트 컨설턴트 입니다.

하체비만은 하체에 살이 찌는 원인을 알아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식사량을 줄여도, 아무리 힘들게 운동해도 빠지지 않는 하체비만을 해결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짠 음식의 섭취를 줄여 부종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부종의 주 원인은 염분인데 하체의 순환을 방해하여 부종을 유발합니다. 찌개나 국의 국물보다는 건더기 위주의 식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충분한 수면입니다. 잠을 잘 때 분비되는 멜라토닌 호르몬은 식욕저하, 스트레스 해소,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주어 허벅지, 복부, 옆구리의 지방이 쌓이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최소 7시간~7시간 30분 정도는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차가운 성질의 음식 섭취는 하체 쪽으로 살이 찌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따뜻한 성질의 음식은 씹었을 때 딱딱한 음식인데, 예를들어 같은 과일이라고 해도 금방 넘어가는 수박은 찬 성질이지만, 꼭꼭 씹어서 섭취해야 하는 사과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입니다.

마지막으로 혈액 및 림프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림프관은 우리 몸의 지방질을 이동시켜주는 관으로 림프관이 막히게 되면 운동을 열심히 하거나 굶는다고 하더라도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간단한 사우나, 반신욕 또는 샤워 시 림프 주변을 마사지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살이 찌는 원인을 해결하지 않고, 식습관과 생할습관을 바꾸지 않으면서 당장 체중을 내리는 다이어트는 원하는 부위가 빠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살을 뺐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이 오게 됩니다.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것만이 목표가 아니라 원하는 부위를 다시 찌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수원비만클리닉 쥬 비스 수원점 고객 중 70% 이상이 하체비만 고객으로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 하체에 살이 찌는 원인부터 개선하여 다시는 살이 찌지 않는 방법의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단기간 다이어트보다 다이어트 후 오히려 건강해지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도움말/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 juvis.co.kr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