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닉]남성수술 안전한 시술방법은?
[클리닉]남성수술 안전한 시술방법은?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5.1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들은 여성에 비해 경쟁심이 강한 편이다. 때문에 지는 것도 싫어하고 비교당하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이러한 모습은 특히 ‘왜소컴플렉스’에서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성기의 크기는 정상이지만 상대적으로 작다고 생각하면 그것이 열등감으로 작용해 심리적인 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이다.

남자들에게 있어서 커다란 음경은 자존심의 대상이 되고, 여성들을 더욱 만족시켜줄 수 있는 수단이 된다. 그래서 어느 나라에서든지 동서를 막론하고, 옛부터 성기의 크기에 관한 이야기가 한가지씩은 전해져 내려오는 것이다.

또한 최근에는 그러한 이유가 아니더라도 개방된 성문화와 남성으로서의 자신감을 증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음경확대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마치 여성들이 가슴확대를 통해 미용에 신경 쓰듯이 남성들도 음경확대수술을 자연스럽게 생각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세인트비뇨기과 전문의 김진홍 원장은 “음경확대술은 원만한 부부관계는 물론, 자신감과 삶의 의욕도 고취시켜 남성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며 “또한 음경확대술이 예전에는 말하기 부끄러운 부분이었지만, 이제는 치료의 개념으로 생각해 보다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로 바뀌어, 수술 빈도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술적 요법으로 자주 사용되는 알로덤 확대수술은, '무세포성 동종 진피이식편'으로 처음에는 3도 화상 환자에게 피부이식용으로 사용됐으나, 이후 조작이 간편하고, 일단 삽입되면 빠른 속도로 모세혈관이 생성되어, 거부반응이나 부작용이 없다는 점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다. 알로덤의 장점은 알러지, 이물반응, 밀려나오는 현상, 이동, 낭종 현상의 가능성이 없다는 점이다. 때문에 현재 비뇨기과뿐 아니라, 성형외과, 피부과 등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다.

특히 음경은 인체에 있어서 가장 신축성이 좋고, 혈류가 풍부한 장기이다. 따라서 인체 내에서 가장 이식하기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으며, 또 상처가 잘 아물기도 쉬운 곳이어서 안전하게 수술을 할 수 있다.

김진홍 원장은 “만약,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거나 부담감이 있는 남성이라면 저장진피 이식법이 적절하다.”며 “저장진피 이식법은 현재까지 개발된 음경확대 방법 중 효과와 안정성, 비용 면에서 우수한 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SD저장진피는 기존 저장진피의 가장 큰 단점인 비용을 대폭 낮추어 기존 저장 진피수술에 비해 40% 정도 낮은 비용으로 수술이 가능해졌다. 또한 세포성 면역반응의 표적인 항원성을 제거하여 부작용 가능성을 차단했다. 동물의 진피층을 이용한 대페진피(라이오플란트)와 비교하여 동종진피를 이용한 SD저장진피는 타 재품에 비해 가장 안전하며,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다.

또한 진피층의 3차원적 구조를 그대로 유지하고 흡수가 적어 반영구적인 확대효과를 유지한다. 또한 환자 자신의 자연조직 일부가 되어 이물감을 느끼지 않으며, 어떤 피부조건이나 어느 부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