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손상 없이 깨끗하게 제모하자!
피부 손상 없이 깨끗하게 제모하자!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5.1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들은 출근이나 등교전 촉박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빼먹지 않고 하는 것이 있다면 제모를 한다. 자칫 제모를 하지 않았을 경우 옷이나 피부 겉으로 거뭇거뭇 털이 드러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성들은 가정에서 일회용 제품을 이용하여 제모를 하게 된다.

제모를 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으나,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인 면도기, 족집게, 왁싱, 테이핑 등과 같은 제품이 사용된다. 이와 같은 제품들은 가정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시간대비 빠른 제모 효과를 가져다 준다.

또한 2~3일 단위로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에 비해 깨끗하게 피부를 유지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여성들 중에는 잘못된 사용방법에 의해서 피부에 손상을 불러와 오히려 큰 상처를 안는 경우도 종종 있다.

제품을 사용한 잘못된 제모는 피부 손상 염증, 상처, 색소침착 등과 같은 피부 질환을 불러 올 수 있어, 올바른 사용방법을 습득하고 털을 제거하는 것이 피부를 손상시키지 않고 깨끗하게 털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강북 도봉 기스미의원 기윤철 원장은 “여성들은 여름철뿐만 아니라 항상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가정에서 자가제모를 하는 경우가 많다”며 “오랫동안 면도기나 족집게, 왁싱을 사용하였을 때에 피부가 거칠어 질 수 있고 피부염까지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는 것이 좋다”고 언급했다.

이렇듯 ‘자가제모’의 불편함과 피부에 대한 손상으로 인해 최근 ‘레이저제모’를 찾는 여성들이 늘면서 제모만을 위한 장비인 ‘소프라노레이저제모’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소프라노제모는 810nm 파장의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해 모낭에 있는 검은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는 새로운 방식의 제모전용 레이저이다. 털의 검은 멜라닌 색소에 선택적으로 흡수되는 제모 레이저를 이용하여, 열에너지가 주변으로 확산되어 털을 만드는 털 주변의 뿌리 세포를 영구적으로 파괴시키는 원리이다.

특히 제모 시에 발생하는 피부 탄력 저하를 막고 표피층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얼굴, 팔, 다리, 겨드랑이, 비키니 라인은 물론이고 가슴과 등, 콧수염까지 털의 종류의 굵기에 따라 맞춤 제모가 용이하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