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5.1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본능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여성의 가슴은 섹시함과 모성을 자극하는 동시에 자신감과 함께 이성에게 강한 존재감을 심어주는 요소다.

특히 성숙한 여성의 아름다움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본격적인 여름을 2달여 남은 지금 가슴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 한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을 보유, 대한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외과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인 보자르성형외과의 정용석 원장과 함께 아름답고 볼륨있는 가슴을 만드는 가슴성형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다이어트 등으로 몸매관리를 꾸준히 하고 있지만 빈약한 가슴이 늘 콤플렉스였다. 볼륨감있는 가슴을 만들고 싶어 가슴성형을 하고 싶은데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모르겠다.

<정용석 원장> 멋진 몸매를 위해 운동과 다이어트를 해도 풍만하고 매력적인 가슴은 노력한다고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이런 까닭에 가슴성형을 생각하는 여성들이 많지만 정작 자신의 몸에 어울리는 볼륨있는 가슴 사이즈를 알기란 쉽지 않다.

또한 여성의 가슴은 연령이나 체형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 사이즈의 가슴이 아름답다고 단정짓기가 매우 어렵다.

일반적으로 국내 경우 유방의 크기는 바스트와 유두를 지나는 탑 바스트의 둘레에 기준을 두는데 히프의 둘레보다 2인치 정도 작은 크기가 가장 알맞다고 본다.

그러나 개인의 몸매나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 흉곽의 공간 등을 고려해야 하는 만큼 전문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Q2> 빈약한 가슴 때문에 노출이 있는 옷을 입거나 대중탕에 갈 때 면 왠지 부담스럽고 자신감이 없어 늘 고민이었다. 요즘 코젤을 이용한 가슴확대성형이 많다는데 안전한지?

<정용석 원장> 일반적으로 가슴확대성형은 보형물을 유선조직 아래로 넣거나 가슴 근육 밑에 넣어 가슴을 보다 아름답고 풍만하게 만들어주는 성형이다.

또한 보형물의 종류로 실리콘과 식염수 보형물 등이 있지만 최근에는 일명 코젤이라 불리는 실리콘 보형물 코히시브젤(cohesive gel)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표면이 매끄러운 스무드 타입(smooth type)과 표면이 거칠게 처리된 텍스처 타입(textured type)으로 구분되는데 촉감이 부드럽고 실제 가슴과 가장 유사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고 시술 후 만족도 역시 높다.

또한 기존 인공 보형물에 비해 구형구축 등과 같은 부작용이 일어날 가능성이 낮고 터지더라도 밖으로 흘러 나오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다.

특히 美 FDA의 승인은 물론 식품의약품안정청의 승인을 받았고 유럽과 호주, 일본 등에도 인정받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에 사용하는 코젤 역시 보형물이기 때문에 극히 적은 비율이지만 구형구축이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전문병원의 시술적인 완성도와 함께 충분한 임상 케이스가 있고 전문 관리 시스템을 갖춘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부작용 등의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다.

<Q3> 가슴확대성형을 받고 나서 출산을 하거나 나이가 들면 가슴이 쳐진다고 해서 고민을 하고 있는데 가슴이 처지는지?

<정용석 원장> 임신과 모유수유기에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가슴이 커진다. 또한 나이가 들면 노화의 영향으로 세포의 탄력이 떨어진다.

때문에 가슴확대성형에 삽입한 보형물의 무게 때문에 가슴이 아래로 늘어지거나 쳐지는 게 아니냐는 걱정을 하는데 그렇지 않다.

사실 출산 후 쳐진 가슴을 교정할 때 사용하는 성형이 바로 가슴확대성형이지만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러나 가슴확대성형을 하면 봉긋한 가슴 모양을 유지할 수는 있지만 나이가 들면 피부의 탄력은 어느 정도 떨어질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가슴확대성형의 보형물 때문이라기 보다는 자연스러운 노화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며 탄력이 떨어지는 정도는 개인별, 가슴관리여부에 따라 차이가 발생한다.

<Q4> 가슴확대성형은 통증도 크고 재 시술이나 부작용이 많다고 해서 망설이고 있는데?

<정용석 원장> 가슴확대성형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성형이지만 부작용 등의 걱정 때문에 많이 부담스러워하는 성형이다.

또한 성형시술 중 통증이 큰 성형 중에 하나지만 최근에는 성형시술법과 보형물의 발전으로 과거에 비해 통증뿐 아니라 회복도 많이 개선됐다.

가슴확대성형 상담 시에 많은 여성들이 우려하는 점은 바로 부작용에 대한 부분이다.

가슴성형의 부작용 중에 가장이 발생하는 것은 구형구축현상인데 일반적으로 보형물을 삽입하면 보형물 주위로는 얇은 막(캡슐조직)이 생긴다.

이때 얇은 막(캡슐조직)이 두껍고 과하게 수축하게 되면 겉으로 보기에도 조직이 느껴지고 통증을 동반하게 되는데 이것을 구형구축현상이라고 한다.

구형구축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슴확대시술 후 구형구축 예방약을 복용하면서 마사지를 통해 보형물이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유지시켜 줘야 한다.

마사지 방법은 똑같지만 어느 정도 해야 하는지는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를 통한 수술 후 관리를 반드시 받아주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이러한 구형구축현상도 코젤이라는 보형물의 등장과 함께 시술법이 다양화 되면서 크게 줄고 있다.

이러한 부작용∙재시술 등과 같은 걱정을 최소화하고 통증 및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시술적 소양이 뛰어난 가슴성형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