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052790), 크라운제과(005740)와 공동마케팅
액토즈소프트(052790), 크라운제과(005740)와 공동마케팅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토즈소프트(052790), 크라운제과(005740)와 공동마케팅

 한중일의 인기 온라인게임 ‘라테일’이 ‘크라운산도’와 이색적인 공동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주얼 RPG ‘라테일’의 메인 캐릭터 ‘이리스’가 크라운제과(005740)의 인기제품 ‘크라운산도’ 포장 박스에서 귀여운 종이 인형으로 변신,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게 된다. 

‘라테일’을 개발· 서비스하는 액토즈소프트(052790)는 크라운제과(005740)와 ‘크라운 산도’ 제품에 ‘라테일’의 종이 인형놀이를 제공할 수 있게 제휴했다고 전했다.

‘크라운산도’ 제품 뒷면에 새겨져 있는 ‘추억의 종이 인형놀이’는 가위로 라테일 캐릭터와 옷을 잘라 캐릭터 종이인형에 옷을 요리조리 입혀보는 놀이 방식.

제품 세 가지 종류에 각각 다른 의상 세트를 풍성하게 준비, 온라인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라테일’의 패션성이 오프라인 매체인 종이에 잘 구현되어 있다. 실제 게임에 적용되어 있는 마법사 복장, 파티복, 비옷. 코스프레복장, 교복, 캐주얼의상, 외출복 등이 소재다.

이번 제휴는 라테일의 원소스멀티유즈(OSMU)를 다각도로 준비해온 액토즈소프트와 크라운제과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뤄졌다. 크라운산도’는 주요 고객층인 30~40대 주부들의 어린 시절 놀이문화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는 한편, 이를 자녀들과 한층 친근하게 공유할 수 있게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온라인게임 캐릭터를 섭외했다.

액토즈소프트(052790)의 유시현 마케팅팀 과장은 “라테일의 캐릭터는 여성의 소녀적 추억과 감수성을 충만시키는 담백한 아름다움을 지녔다"면서 "가위질 놀이는 아이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자녀와 함께, 라테일 캐릭터를 이용한 종이인형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테일은 귀엽고 친숙한 캐릭터에 힘입어 2007년 2학기 '동아전과'의 학년별 전과, 문제집 표지를 장식하는 등 캐릭터 사용에 대한 러브콜을 많이 받고 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