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눈가 주름은 동안의 적!
얼굴 눈가 주름은 동안의 적!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1.05.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꽃중년'이라는 새로운 아이콘의 등장으로 중년층 동안 열풍이 거세다. 병원을 찾는 여성도 20~30대가 많았다면 요즘들어 40대~60대 초반까지 중장년층의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동안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바로 주름. 이와 관련 압구정 수성형외과 유정원 원장에게 자세히 알아보았다. 유 원장은 얼굴의 주름을 없애는 시술과 수술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다고 전했다.

먼저 가장 간단한 시술은 보톡스와 필러 시술이다. 보톡스는 주름이 많은 부위에 주사하면 근육의 수축을 억제해 주름이 많은 눈가, 미간, 이마 주름살을 일시적으로 몇 개월간 없애는데 주로 사용되는 시술법이다. 이때 주의할점은 주름이 많은 곳을 부자연스럽게 팽팽하게 하는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주름살을 없애는 전문의의 노하우가 필요하다.

필러시술은 노화와 함께 빠져나가는 여러 성분들 중 분리된 세포를 결합시키고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 보습과 탄력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는 물질을 주입하는 방법이다. 이 두 가지 방법은 시술은 간단하고 효과는 크지만 일정기간후에는 다시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중장년층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얼굴부위중 하나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눈꺼풀이 처지거나 눈 밑이 불룩해지는 것이다. 이는 나이를 더 들어 보이게 하는 것은 물론 ‘어젯밤 잠을 못 주무셨나요?’ ‘신장이 안좋으신가봐요’등 눈이 부어 보이기에 건강에 대한 우려 섞인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되고 젊은 시절 날렵한 눈매가 아닌 거울속의 비친 자신의 눈을 봤을때는 때로는 고집스럽게 보인다.

여성CEO와 임원들,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사회생활을 하는 중장년층 여성들에게 간단하면서도 인기있는 시술은 하안검 레이저 시술이다. 하안검 레이저 시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의 절개 없이 눈꺼풀 안 쪽 결막을 통해 지방 주머니를 찾는 것으로 찾은 지방을 눈물고랑이 있는 부위의 뼈 위로 재배치 함으로써 불룩한 지방을 펴주는 시술 방법이다.

전체적으로 눈가의 주름을 없애고자 하는 성형수술은 다목적 상안검 수술이다. 다목적 상안검 수술은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늘어져 상안검 수술이 필요한 사람들 중 눈썹이 쳐져 상안검 수술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사람, 내 천자 미간 주름까지 한 번에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다목적 상안검 수술을 통하면 국소마취, 최소 절개만으로도 노화로 인해 쳐진 눈꺼풀, 눈썹 쳐짐, 미간 주름까지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사회 활동이 활발한 40~60대 중에서도 장년층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

이외에도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 거상술로 주름을 없애는 수술방법도 있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