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여드름화장품으로 여드름 없애는 방법?
천연 여드름화장품으로 여드름 없애는 방법?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1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에는 여러 가지 트러블이 생기기 마련이다. 기미, 주근깨와 같은 잡티부터 처진 피부와 색소침착까지. 그러나 그 어떤 트러블보다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는 트러블이 있다. 바로 여드름이다. 여드름은 흔히 ‘청춘의 상징’으로 불리며 사춘기 시절 모두의 얼굴에 울긋불긋 돋아나 앞머리를 길게 늘어뜨리게 하고 얼굴을 들 수 없게 만드는 대표적인 피부 트러블이었다. 그러나 간과해서는 안 될 사실, 청춘의 상징이라고는 해도 100명 중 적어도 1~2명은 여드름 하나 없이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는 것.

여드름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보통 여드름성 피부인 경우가 많다. 특히 사춘기가 끝나고 여드름 호르몬인 안드로겐이 활발하게 활동할 시기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얼굴에 여드름이 불쑥불쑥 올라온다면 100% 여드름성 피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드름은 심지어 그 종류도 다양하다. 얼굴에 나는 여드름이라고 해서 모두 고름이 누렇게 들어찬 화농성 여드름인 것은 아니라는 뜻이다.

여드름으로 인해 고민하는 경우, 대부분은 면포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에 해당한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가장 기초적인 원인은 모공이 막혀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기 때문인데 바로 이 때 피부에 흰색이나 검은색 알갱이가 생겨 염증이 진행될 경우 면포성 여드름에서 염증성 여드름으로 악화될 수도 있다. 응괴성 여드름, 켈로이드성 여드름, 전격성 여드름으로 번질 수 있다는 것.

주로 10대에서 20대에 많이 생기지만 최근 성인여드름에 고통받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30대도 면포성 여드름으로 인해 고민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면포성 여드름은 미리 예방하거나 초기에 잡지 않는 이상 여드름 자국은 물론 피부가 깊게 패이는 여드름 흉터까지 남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좁쌀과 같은 흰색 알갱이(좁쌀여드름, 화이트헤드)가 피부에 생기기 시작하는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여드름을 관리해줘야 한다.

여드름을 예방하거나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여드름 화장품의 사용이 있다. 여드름에 효과가 있는 화산재 성분을 사용한 천연 화산수 화장품 ‘엔엠씨 화장품’(www.nmckorea.co.kr)은 여드름제거에 좋은 천연화장품인 화산재팩으로 그 중에서도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천연 여드름화장품 화산재 라인을 통해 여드름 예방은 물론 여드름흉터가 남지 않는 깨끗한 피부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여드름화장품인 엔엠씨 화장품은 '화산재 폼클렌징'을 통해 아미노산 세정제의 부드러운 세정효과를 통해 과도한 탈지로 인한 당김 없이 건강하고 깨끗한 청정효과를 부여해줌은 물론, 이중세안 없이 한 번에 화장을 제거할 수 있는 마그마 파우더로 피부자극 없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미용세안제로 가능하다.

또한 여드름 없애는 방법으로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엔엠씨 화장품의 '화산재팩' 역시 세안 후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공급해 피부막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지성 트러블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잡티제거와 세정효과가 좋아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여드름성 피부를 개선할 수 있다.

한편 엔엠씨 화장품은 현재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이들을 위해 샘플을 신청하면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샘플 5종을 무료로 보내주는 샘플 이벤트를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