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 분단 코미디 ‘풍산개’ 6월 말 개봉
대한민국 최초 분단 코미디 ‘풍산개’ 6월 말 개봉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1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풍산개>(감독: 전재홍 / 제작: 김기덕 필름 / 배급: NEW)가 오는 6월 말 개봉한다.

2008년 <비몽> 연출 이후 오랜 시간 침묵했던 김기덕 감독이 각본, 제작을 맡고 윤계상, 김규리가 주연한 영화 <풍산개>는 그 동안 단 한 줄의 시놉시스, 한 장의 스틸 사진도 공개되지 않아 언론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던 작품이다.

철저히 베일에 가려졌던 영화 <풍산개>는 한반도의 분단 현실을 바탕으로 이제껏 대한민국에서 한번도 다뤄지지 않았던 신선한 캐릭터와 기발한 스토리로 적나라한 코미디를 보여준다. 

영화 <풍산개>는 남과 북을 오가며 실향민들의 메시지를 전해주던 남자가 북한 최고위급 간부의 애인을 평양에서 서울로 빼내오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로, 윤계상은 비무장지대를 자기 집 앞마당처럼 드나드는 미스터리한 남자로 분했다.

윤계상은 이번 작품에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거친 남자의 모습을 선보이는데, 특히 단 한마디의 대사 없이 오로지 눈빛과 표정만으로 연기하는 역할로 최고의 열연을 보여줬다. 김규리는 아름답지만 푼수 같은 북한 간부의 평양 애인 역을 맡아 북한 사투리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팔색조 매력을 선보인다. 또한 윤계상, 김규리는 북한 간부와 함께 희대의 코믹 삼각 관계를 형성해, 진지함 속에서 빛나는 색다른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 <풍산개>는 ‘풍산개’라는 별명의 의문의 사나이가 위험한 평양 여자를 서울로 빼내온 후 남북한 요원들의 기상천외한 작전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로 오는 6월 말 개봉 예정이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