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앞둔 예비부부 치과 찾는 이유는? ‘웨딩검진’ 필수코스
결혼 앞둔 예비부부 치과 찾는 이유는? ‘웨딩검진’ 필수코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1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딩검진’ 라미네이트-치아미백-충치검진, 결혼전 예비부부에 꼭 필요해

웨딩시즌이 다가오면서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들이 치과를 많이 찾고 있다. 이른바 ‘웨딩검진’이라고 부르는 치료를 받기 위해서다.

결혼 전 치과방문이 이제 예비신랑신부의 필수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웨딩검진’이 인기를 모으는 이유는 간단하다. 결혼식에서 예쁘게 보이기 위해, 그리고 산전후 치아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웨딩검진’은 라미네이트와 치아미백, 충치 검진으로 이뤄진다.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은 “라미네이트와 미백은 특히 예비 신부들이 선호하는 치료다. 결혼식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고 싶은 신부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라미네이트는 기능적인면을 기초로 하여 치아미백을 따로 하지 않아도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가 완성이 되고, 기간이 오래 걸리는 교정의 시간을 단축하여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가 완성되기 때문에 심미적인 부분까지 만족감을 준다.

또한 치아미백의 경우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정확한 사진촬영을 통해 치아를 확인하는것이 중요하다. 불투명한 회색 치아보다는 후천적 황색치아(커피,카레에 의한 착색 치아구별)의 효과가 더 뛰어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것이다.

이어 강정호 원장은 “충치검진은 결혼 전 꼭 해야하는 치료중 하나다. 임신을 하면 체온이 높아져 입속 세균번식이 평상시의 2배정도로 많아지기 때문이다. 또 충치는 침으로 인해 태아에게 좋지않은 영향을 주기도 한다. 게다가 임신기간 중 치아가 아프면 치료가 어려워 산모는 고통을 참아야 한다. 때문에 특히 임신을 계획하는 예비 신부라면 먼저 충치치료를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늘안치과에서는 예비부부를 위한 ‘웨딩검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예비 신랑신부를 대상으로 라미네이트를 하기전 치조골의 상태를 파악하고 5월 라미네이트를 하는 고객에게는 치아 상태 확인을 위한 포토촬영과 미백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