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강익원장의 탈모치료, 모발이식시술 가이드
배강익원장의 탈모치료, 모발이식시술 가이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5.1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5월은 가족에 대한 고마움과 뜻을 생각하게 된다. 특히 그 동안 가족의 기둥으로 힘들게 고생하신 부모님의 주름살과 어느새 하얗게 변한 머리를 보면 눈시울이 뜨거워지게 된다.

또한 좀더 오랫동안 젊고 건강한 모습을 간직했으면 하는 마음 때문에 최근 효도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중 효도성형으로 최근 인기 끌고 있는 모발이식성형은 한층 젊게 보이기 때문에 부모님의 만족도가 높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보자르 모발이식센터의 배강익 원장과 함께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60대의 부모님에게 이번 기회에 모발이식시술을 해드리고 싶은데 나이가 많아도 가능한지?

<배강익 대표원장> 부모님을 위해 최근 효도 성형이 눈에 띄게 많아지고 있다.

비싸고 여름에는 덥고 관리가 불편한 가발보다 자연스럽고 편리하기 때문에 부모님에게 효도성형으로 많이 해드리는 추세다.

하지만 모발이식성형은 우선 개인의 두피, 모발, 모낭 등에 대한 정밀검사를 받은 후 전문의와 1:1 상담을 한다.

이때 모발이식이 필요한 경우 이식 모수와 시술법 등에 대해 환자와 충분하게 상담하게 되는데 이식 가능한 모발이 많다면 시술 후 상당한 이미지 변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모발이식시술은 전문노하우가 필요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고 체계적인 치료 시스템이 갖춰진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또한 검증되지 않은 관리센터, 민간요법 등은 올바른 선택이 아니며 오히려 탈모를 더욱 진행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Q2> 모발이식시술에 대해서 알아보니 전문병원을 가라고 하던데 시술비용이 비싼 건 아닌지?

<배강익 대표원장> 많은 사람들이 모발이식은 비싸다고 생각하지만 시술에 필요한 모수와 수술 방법에 따라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단순하게 시술비용만을 놓고 선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또한 모발이식을 하는 상당수의 사람은 가발을 착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인공모가 아닌 사람의 머리카락(인모)을 사용하는 맞춤식 가발은 수백만원이 넘는 고가라고 한다.

하지만 고가의 가발도 원래 본인의 머리카락을 대신 할 수 없고 무더운 여름에는 땀과 열 때문에 불편하고 행동에 제약이 많으며 수시로 삐뚤어 졌는지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분실의 위험성이 크다.

이러한 불편함과 고통을 견디다 못해 시술을 받은 환자들은 해방감과 함께 제2의 삶이 시작 됐다는 감사의 말도 한다.

따라서 전문병원을 찾아 본인의 두피, 모발 등에 대해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고 시술을 통해 앞으로 얻게 될 만족감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모발이식시술을 위해서는 전문의의 숙련도, 경험 등을 고려해야 성공적이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신중하게 전문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Q3> 모발이식시술 후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주의사항이 있는지?

<배강익 대표원장> 모발이식시술을 받은 후 최소한 24시간은 안정을 취하는 게 좋다.

또한 시술 후 5일 정도는 심한 운동이나 무거운 짐을 드는 것은 피하고 기존에 착용하던 가발은 최소한 일주일 정도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일상적인 머리감기는 2~3일 후부터 가능하지만 이식한 부분이 안정되기 전까지는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외출할 경우 통풍이 잘되는 모자를 착용해 이식한 부위가 직접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따라서 다소 불편하더라도 3개월 정도는 모자나 양산을 이용해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좋다.

시술 후 7~10일이 지나면 시술 부위에 작은 딱지가 생기는데 미관상 좋지 않다고 세게 머리를 감지말고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해야 한다.

모발이식시술의 성공여부를 결정짓는 제일 중요한 요소는 전문의의 시술적인 소양이지만 시술 후 환자본인의 관리와 노력도 필요하다.

<Q4> 최근 탈모에 효과적인 제품이 있다는 기사를 보고 부모님께 선물하려고 하는데 이러한 제품이 어느 정도 효과가 있나?

<배강익 대표원장> 탈모치료는 개인의 모발, 두피, 모낭 등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개인별 탈모의 진행상황을 따져본 후 결정해야 할 사항이다.

만일 탈모의 진행 상황이 초기가 아닌 경우라면 ‘프로페시아’와 ‘프로스카’ 등의 약물치료로 개선되기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전문병원을 찾아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시중에서 구입하는 샴푸 등의 탈모제품은 예방적인 차원에서는 어느 정도 효과를 기대 할 수는 있겠지만 탈모가 진행된 경우라면 개선효과가 거의 없다.

일반적으로 탈모증에 사용되는 약물치료는 초기 탈모증에 시행되는데 모낭의 기능이 살아 있을 때 치료를 시작해야 탈모억제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하지만 탈모증은 종류가 다양한 만큼 그 원인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치료방법도 다양하다.

따라서 전문의 처방없이 임의로 약물을 복용하거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정상적인 치료를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병원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