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수술과 함께 시행되는 대표적인 안면윤곽 수술, '광대뼈 축소술'
사각턱 수술과 함께 시행되는 대표적인 안면윤곽 수술, '광대뼈 축소술'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5.1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여성들은 대체적으로 넓적한 얼굴형에 광대뼈가 앞으로 돌출된 모양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갸름하면서 부드러운 달걀형 곡선을 그리는 얼굴라인이 선호되고 있는 시대인 만큼 이러한 얼굴형은 아름다움의 기준과는 상반되어 스트레스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다.

대한민국 여성들 중 그리 큰 얼굴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유난히 부각되는 광대뼈로 인해 얼굴의폭이 넓어 보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진 수도 상당하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 외모 기준 중 얼굴 크기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광대뼈가 발달해 있어 얼굴에 입체감이 떨어지고 평면적이다. 게다가 이목구비가 서양인에 비해 크지 않고 작기 때문에 얼굴이 더욱 커 보이기까지 한다. 눈성형을 해도 광대뼈가 발달한 경우 얼굴의 밸런스가 맞지 않아 어색해 보일 수 있다.

이처럼 돌출된 광대뼈를 줄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광대뼈 축소술’이 하나의 해결방안이 될 수 있다. 사각턱 수술과 함께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안면윤곽 수술인 광대뼈 축소술은 앞 광대뼈의 윤곽과 옆 광대뼈의 윤곽을 조화롭게 다듬어서 얼굴의 윤곽을 작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하지만 광대뼈 축소술을 고려하게 되는데 있어 부작용 발생에 대한 부담감은 누구에게나 큰 장애가 된다. 이러한 부작용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멍이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붓기가 오래 갈 수도 있다. 하지만 이 같은 문제들은 꾸준한 관리를 통해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다. 부작용이 심한 경우에는 볼살 처짐이 나타날 수 있지만 수술 시 박리를 최소화하고 고정을 잘해준다면 이와 같은 걱정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입체감을 살려주는 광대뼈 시술, 주걱턱시술, 양악시술, 돌출입시술은 개인의 얼굴형과 뼈의 모습, 얼굴근육, 피부조직 등을 면밀히 파악해야 하는 고난도의 시술이다. 특히 시술계획이 잘 세워졌어도 시술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의의 능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유명한 전문병원보다 실력이 검증된 전문의에게 상담 받는 것이 좋다.

강남 로미안성형외과 정성모 원장은 “무엇보다도 광대뼈 수술을 하는 것에 있어 가장 우선적으로는 자신의 얼굴의 보완점은 무엇인지를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정확하게 아는 것이 필요 하다”고 조언했다.

정 원장은 또한 “광대를 무조건 작고 갸름하게 만든다고 아름다운 얼굴이 되는 것이 아니”라면서, “개개인의 개성에 따라 성형을 통해 최적의 얼굴라인을 만들어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도움말 : 강남로미안성형외과 정성모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