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모공축소 해결하는 피부관리법?
여드름, 모공축소 해결하는 피부관리법?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1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졸업반 강미영(26, 가명)씨는 피부고민 때문에 요즘 ‘살 맛’이 안난다. 어린 시절부터 민감한 피부로 인해 여드름을 달고 살았던 강씨는 나이가 들면서 점점 커져만 가는 모공 때문에 피부관리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다. 피부톤이 칙칙해보이는 것은 물론 그냥 봐도 한눈에 알 수 있을 정도로 크고 징그럽게 확장되어버린 모공 때문에 ‘노안’ 소리 듣는 것은 일상다반사라는 강씨.

모공을 좁히기 위해 모공화장품이다 피지제거 화장품이다 안써본 제품 없이 다 써봤다는 강씨는 모공 때문에 지저분해보이는 얼굴에 요즘 스트레스로 인해 여드름까지 다시 올라오면서 울고 싶은 지경에 처해있다고 한다. 30대 저리가라할 정도로 탄력 없이 쳐진 피부는 화장으로도 감춰지지 않아 걱정만 커져간다. “모공 축소는 이미 포기했다. 더 이상 모공이 커지지만 않았으면 좋겠다”며 호소한 강씨는 “나도 다른 친구들처럼 생기있고 건강해보이는 피부로 거듭나고 싶다”고 간절한 바람을 전했다.

모공이 커지는 현상인 모공확장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그 중에서도 강씨처럼 민감한 여드름성 피부의 경우 여드름으로 인해 모공이 확장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여드름성 피부란 피지선의 만성질환으로 인해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인 얼굴, 목, 가슴 등에 주로 여드름이 발생하는 비염증성 또는 염증성 질환 피부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피지가 많이 생기고 모공 입구의 폐쇄로 인해 피지배출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여드름균이 모공에 증식하면서 염증성으로 진행되면 그 후유증으로 인해 모공확장은 물론 색소침착, 귤껍질 모양의 흉터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

동안피부를 만드는데 있어 가장 큰 방해요소인 여드름과 모공확장은 꾸준한 관리와 케어가 필요한 피부질환의 일종으로 생각해야한다. 모공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귤껍질처럼 탄력을 잃은 쪼글쪼글한 피부가 되기 쉽다. 특히 한번 늘어난 모공은 자연적으로 수축하기 어렵기 때문에 스크럽제나 필링젤 등을 이용하여 모공을 임의적으로 축소시키는 화장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제품들은 피부에 필요한 각질까지 모두 제거하여 피부를 민감하게 하고 건조화, 사막화를 불러일으키는 주범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얼짱 유보화가 사용하는 얼짱 화장품, 천연화산재 성분을 이용한 천연 화산수 화장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엔엠씨 화장품(http://www.nmckorea.co.kr/)의 ‘화산재팩’이 모공축소 및 여드름화장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엔엠씨 화장품의 ‘화산재팩’은 유럽 및 미국, 일본 등 세계에서 사랑받는 프랑스 고농축 미네랄이 함유된 순수 천연 미용재료와 100% 천연 화산재가 피부막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트러블 관리 및 피지, 블랙헤드 제거, 모공축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제품.

태초 지구 생성기, 화산폭발로 인한 화산재와 용암 등이 바다속에 퇴적되어 있다가 지각 변동에 의해 육지로 올라와 생성된 광물인 마그마는 프랑스 특정 진흙광에서만 채취되는 고농축 미네랄을 함유한 순수 천연 미용재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바로 이러한 화강암질 마그마 성분으로 인해 지성 트러블관리 효과 및 모공수축 효과가 우수하고 결정체내 기공이 많아 노폐물 제거와 여드름 화장품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엔엠씨 화장품의 화산재팩은 정제수와 화산재만을 전성분으로 하는 100% 천연 화산재팩이다. 조임성과 모공수축, 피지제거 및 각질, 트러블제거 실험에서 타사 제품을 물리치고 1등을 차지한 화산재팩은 엔엠씨 쇼핑몰(http://www.nmckorea.co.kr/)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엔엠씨 화장품은 5월 4일부터 5월 12일까지 가정의 달 맞이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샘플 5종’ 무료샘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