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콤플렉스 해방법?
외모 콤플렉스 해방법?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11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외모 콤플렉스가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외모 콤플렉스는 간혹 자신감 저하로 나타나기도 하며, 사회생활 중 문제가 되기도 한다.

때문에 외모 콤플렉스를 이겨내고 자신감을 되찾기 위한 방법으로 성형 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눈, 코 등 얼굴의 특정 부위뿐만 아니라 얼굴 윤곽, 신체 일부 등도 성형을 하고자 하는 부위로 꼽힌다.

그러나 아무리 성형이 대중화되었다고 해도 현대인들에게는 쉽게 선택할 수 없는 것이 성형이기도 하다. 성형수술을 하기 전 적당한 병원을 알아보는 것부터 회복을 하는 기간까지 성형을 위한 투자 시간은 의외로 긴 편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성형에 대한 부담감으로 요즘에는 성형을 하지 않고도 성형 한 것과 같은 효과가 가능한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시술의 예로는 필러와 보톡스를 꼽을 수 있다.

일명 쁘띠성형으로 불리는 보톡스와 필러는 특정 부위를 교정 또는 개선하는 시술이다. 20분 남짓의 짧은 시간만 투자한다면 원하는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점심시간에 짬을 내어 시술을 받는 경우도 있다.

보톡스와 필러는 절개나 마취 없이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이러한 시술 과정은 시술 후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 또한 줄여준다.

안산보톡스, 안산필러 전문 미드림의원 양청훈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가 흔히 이용되고는 있지만 아직도 두 시술 효과에 대해서 정확하게 모르는 환자들이 있다”며 “보톡스는 근육을 일정기간 마비시켜 주름이나 과하게 발달한 사각턱, 종아리 근육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필러는 인체 조직과 유사한 성분을 주입해 볼륨을 잃은 부위를 채워주는 방법으로 낮은 콧대, 꺼진 이마, 턱 등 개선에 이용된다”고 전했다.

이러한 보톡스와 필러는 단기간에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러나 아무리 간단한 보톡스와 필러라도 주의할 사항은 있는 법.

시술 후에는 해당 부위를 자주 만지지 말아야 하며 강한 자극을 주는 것을 피해야 한다. 또한 2~3일간은 술과 담배를 삼가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사항이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