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걱턱 해결하는 양악수술, 비용보다 중요한 것은?
주걱턱 해결하는 양악수술, 비용보다 중요한 것은?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1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이민정씨의(가명, 28세) 가장 큰 고민거리는 눈에 띄게 발달한 '주걱턱'이다. 첫인상을 좌우하는 얼굴이 주걱턱으로 인해 투박하고 나이 들어 보이거나 고집 센 이미지를 주기 때문이다.

특히 사회생활에서 좋은 인상을 심어주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자, 점점 인간관계에서 소극적으로 변해가고 급기야 대인기피증까지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주걱턱이란 보통 위턱보다 아래턱이 눈에 띄게 발달해 턱이 비대한 경우를 말한다. 이씨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주걱턱으로 인한 외모 콤플렉스에 시달려왔다.

최근에는 이러한 고민을 양악수술을 통해 해결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양악수술은 이파니, 이동윤 등의 연예인들이 수술을 통해 드라마틱하게 달라진 외모로 미디어에 노출되며 단순한 미용수술이나 성형수술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양악수술이란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등으로 나타나는 턱 관절의 기능적 장애와 치아의 부정교합을 바로잡아주는 수술을 말한다. 주걱턱으로 인해 치아의 부정교합이 동반된 경우, 음식물을 씹는 데 장애가 있었거나 발음이 부정확했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그리고 턱 관절을 올바른 위치로 이동시키며 매끈한 턱 선을 되찾게 되는 것으로, 외모개선과 기능개선의 효과를 동시에 가져오는 수술방법이다.

성공적인 양악수술을 원한다면 최선의 결과를 위해 좀더 현명해져야 할 것이다. 먼저, 양악수술의 가격만을 따지기보다는 풍부한 수술경험을 토대로 독자적인 수술방법을 구축한 안정된 병원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또한, 수술의 목적이 성형에 있더라도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통한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자신의 턱 상태에 맞는 안전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준휘 대표원장(랑더블유 치과)은 "양악수술을 고려하는 경우 단지 비용만을 생각한다면 만족스럽지 못한 수술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때문에 당장의 수술비용 차이만을 생각할 것이 아니라 양악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인지, 충분히 검증된 안전한 시술방법인지를 고려해야 한다. " 라며 안전한 수술계획을 위한 조언을 전했다.

주걱턱을 해결하는 양악수술은 이씨처럼 오랜 콤플렉스에 시달린 이들의 잃어버린 자신감과 심리적인 짐을 덜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최선의 결과를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통한 현명한 수술계획이 필요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