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화장품 제대로 알고 쓰자!
여드름화장품 제대로 알고 쓰자!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5.0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은 현재 시중에 수십 가지 종류가 나와 있다. 그 정도로 여드름 및 여드름 흉터로 인한 피부관리에 고충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는 의미다. 그러나 소위 말하는 여드름용 화장품이라고 하더라도 자신의 피부에 맞는지 아닌지 사전에 반드시 사용해보고 골라야지만 원치 않는 트러블과 이로 인한 여드름 악화를 막을 수 있다.

◈ 여드름 화장품,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꼭 샘플 먼저!
여드름이 유독 나기 쉬운 피부로 여드름성 피부를 꼽는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성 피부라고 불리는 피부의 모낭 속을 현미경으로 관찰해보면 피지샘의 크기가 기타 다른 피부보다 월등히 크고, 분비되는 피지의 양도 훨씬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여드름이 생긴다는 이유만으로 모두 여드름성 피부는 아니라는 사실을 주지하고 자신의 피부타입과 여드름의 진행상태 등을 파악해야할 필요가 있다. 여드름 화장품으로 시중에 출시된 제품 대부분의 경우 보편적인 기준에 맞춰 출시되어있기 때문에 혹여 피부에 맞지 않는 제품일 경우 큰 효과가 없을 수 있음은 물론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샘플을 써보지 않고 친구의 추천만을 받아 여드름 화장품을 구매했던 대학생 전모(26)씨는 효과는커녕 울긋불긋하게 트러블이 더욱 심해져 환불할 수도 없는 처치곤란의 상황에 처해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샘플을 먼저 사용해보는 건데, 친구가 워낙 좋다고 하니 믿고 구입했다가 돈만 날렸다”는 전모씨의 말은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여드름 화장품을 선택하기 위한 기준의 지침이 되어준다.

◈ 검증된 효과, 세계가 인정한 화산재 성분 화산수화장품

화산재는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양이온 교환능력이 있어 보습, 탄력을 강화하는 미용성분으로 각광받고 있고 미세한 파우더상으로 각질, 노폐물 흡착력이 우수할뿐만 아니라 화산의 고열, 고압으로 자연적으로 생성된 분말이기 때문에 입자감이 곱고 미세하다. 또한 일반 머드의 미네랄과 달리 화산재의 미네랄에는 ‘유황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트러블을 부드럽게 진정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화산재에서 엔엠씨만의 특수공법으로 추출한 화산수는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보습, 탄력에 좋을 뿐 아니라 피부에 다량의 음이온 및 원적외선을 방사하여 대사기능을 촉진시키는 기능을 한다. 엔엠씨 화산수 화장품은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며 트러블을 완화시키고 여드름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여드름 화장품으로 추천할 만하다. 90%가 넘는 재구매율이 이것을 반증하는것이 아닐까 한다. 현재 엔엠씨화장품은 여드름자국이나 흉터를 없애는 데 효과가 좋은 엔엠씨 매직세럼(5월 12일 출시 예정)을 20% 할인된 가격에 예약판매중이다.

여드름화장품 (주)엔엠씨 화장품(www.nmckorea.co.kr)이 선보이고 있는 천연화장품 화산수 라인은 유분이 없고 수분이 많은 화장품으로써 천연 미네랄 성분을 포함, 각종 특허를 받은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어 여드름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1988년 국제 화장품 성분사전(ICID)에 공식 화장품 성분으로 등록된 후 뛰어난 보습효과와 탄력유지, 피부트러블 개선과 여드름 방지 효과로 인해 꾸준히 사랑받아온 엔엠씨의 화산수 천연화장품은 민감한 여드름피부와 황사와 황사비로 인해 피부 걱정에 시달리는 이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한편 엔엠씨 쇼핑몰(www.nmckorea.co.kr)에서는 5월 4일부터 5월 12일까지 가정의 달 맞이 20% 할인 행사를 진행중이며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샘플 5종’ 무료체험 이벤트를 통해 여드름피부관리에 좋은 화산재 여드름화장품 무료샘플을 제공하고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