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06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무조건 큰 가슴보다는 볼륨있고 쳐짐이 없는 가슴을 선호한다.

최근에는 ‘베이글녀’라는 신조어가 생기면서 신세경, 신민아, 유이 등처럼 어려 보이면서 가슴에 볼륨이 있는 여성이 인기다.

특히 여성의 가슴은 섹시함과 자신감의 원천이며 강한 존재감을 심어주는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가슴확대성형을 원한다.

올해 유행할 패션경향 역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스타일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현재보다 1~2사이즈 더 큰 가슴이나 탄력있는 가슴으로 바꾸고 싶어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고 서울대 출신이며 대한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외과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인 보자르성형외과의 정용석 원장과 함께 아름답고 볼륨있는 가슴을 만드는 가슴성형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오랫동안 고민한 끝에 가슴확대 성형을 받으려고 한다. 가슴확대성형의 종류가 다양한 걸로 아는데 어떤 것 있고 최근에 유행하는 것은 무엇인지?

<정용석 원장> 가슴확대성형은 대표적으로 자가지방이식, 필러를 통한 방법, 보형물삽입 등 3가지 방법이 있다.

자가지방이식은 자신의 지방을 추출해 가슴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자신의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거부반응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확대 가능한 볼륨의 한계가 있고 사람마다 생착률의 차이가 있어 시술 전 예측한 사이즈와 달라질 수 있다.

필러를 이용한 가슴확대시술은 필러 주사제를 가슴에 주입해 확대, 가슴모양을 교정하는 시술로 가장 안전하다.

그러나 필러가 조직에 흡수되기 때문에 볼륨을 장기간 유지할 수 없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필러를 주입해야 하고 비용이 계속 발생된다는 단점이 있다.

보형물 삽입시술은 가장 확실하게 가슴을 확대해주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시술법이다.
과거에는 식염수팩을 보형물로 많이 사용했는데 시술 후 촉감이 자연스럽지 않고 출렁이는 느낌과 누웠을 때 모양이 자연스럽지 않다는 단점이 있었다.

실리콘팩은 식염수팩의 단점을 보완했지만 시술 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고 염증이나 감염, 출혈, 심한 경우 구형구축이라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내시경 등을 이용한 시술적인 발전으로 정확한 박리, 주위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해 합병증을 최소화하여 합병증을 현격하게 줄였다.

또한 코히시브젤(코젤)이라는 보형물이 등장하면서 가슴성형 트렌드도 바뀌고 있다.

염증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하여 불필요한 조작과 수술시간을 줄이고 필요한 부분만을 내시경을 이용해 3가지 절개법(겨드랑이, 유륜, 가슴 밑선) 모두에 적용하고 있다.

<Q2> 가슴확대성형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직장여성이다. 주변에서 코젤 가슴확대성형을 자주 말하는데 안전한가?

<정용석 원장> 일명 코젤이라고 불리는 코히시브젤은 실리콘젤을 발전시킨 ‘4세대’로 모양과 촉감이 기존에 비해 훨씬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과거에 쓰인 실리콘팩과 달리 외피(팩의 겉껍질)가 보다 튼튼해져 팩이 터지는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고 터지더라도 내용물이 이동하지 않아 안정성도 매우 높은 편이다.

만일 코젤이용 성형시술 후 교통사고 같은 불의의 사고로 터질 경우에도 쉽고 깨끗하게 제거 가능하다.

이러한 안전성은 이미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식품의약품안정청의 승인을 받았고 유럽과 호주, 일본 등에도 인정받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가슴성형은 그 모양이 자연스러워야 하기 때문에 코젤이라고 해도 성형시술 전 경험이 많고 시술적 소양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또한 코젤도 극히 적은 비율이지만 구형구축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전문 관리 시스템을 갖춘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좋다.

<Q3> 가슴확대성형 중 보형물을 삽입하는 경우 가슴의 감각이 떨어진다고 하는데 실제로 감각이 떨어지는지?

<정용석 원장> 보형물을 넣는 가슴확대성형시술을 받는다고 해도 가슴의 감각은 떨어지지 않는다.

다만 가슴확대성형시술 할 때 유륜으로 가는 신경이 늘어나 그 부위의 감각이 잠시 둔해질 수 있지만 1~2주정도가 지나면 정상적으로 되돌아온다.

또한 유두의 경우 유륜으로 절개해 보형물을 넣는 가슴확대성형인 경우 개인마다 특성 때문에 다소 차이가 있지만 보통 6개월 정도면 감각이 회복된다.

자연스러운 가슴확대성형을 위해서는 시술 후 관리가 중요한데 특히 가슴마사지는 조금 힘들 수 있지만 자연 가슴에 가까워지려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보형물에 따라 마사지 요령과 주의사항이 있다. 보형물은 표면의 성질에 따라 텍스처 타입과 스무스 타입으로 나뉘는데 텍스처 타입은 1개월 내에 절대 마사지를 해서는 안 되지만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에는 마사지는 필수적이다.

<Q4> 가슴확대성형 후 나이가 들면서 가슴이 쳐지진 않을지 걱정된다. 또한 출산 후 가슴모양이 변하지 않나?

<정용석 원장> 가슴확대성형시술 상담 중에 나이가 들거나 출산 후 가슴의 모양이 변하지 않는지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즉,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데 혹시 가슴의 보형물 무게 때문에 가슴이 아래로 늘어지거나 쳐지는 게 아니냐는 걱정이다.

그런데 출산 후 쳐진 가슴을 교정하는 시술이 가슴확대성형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의외로 적다.

가슴확대성형을 하면 봉긋한 가슴 모양을 유지하는데 유리하겠지만 나이가 들면 피부의 탄력은 어느 정도 떨어질 수 있다.

이것은 보형물 때문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으로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