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수술, 어디서 받을까..성형외과? 치과?
돌출입 수술, 어디서 받을까..성형외과? 치과?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5.0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징검다리 휴일이 이어지면서 성형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자신감을 찾고 더 업그레이 된 외모를 위한 돌출입 수술 ! 어떤 병원을 선택해야 하는지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 받기를 위한 병원 선택에 대한 팁을 알아보도록 하자.

Tip 1. 병원의 전문성, 전문의의 경험, 유형별 돌출입 수술 결과 확인
돌출입 수술에서 병원을 선택하는 첫 번째 기준은 무엇보다도 수술하는 전문의의 전문성과 오랜 경험, 그리고 많은 유형의 돌출입 환자의 성공적인 수술 결과들을 볼 수 있는 병원이다. 돌출입 수술은 담당 전문의의 수술경험과 테크닉, 아주 적은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수술의 정교함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돌출유형에 따라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형 돌출입 수술, 즉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을 받지 못하면 얼굴이 수술 후 합죽해지거나 도리어 더 길어 보이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 주걱턱 인상이 되는 경우 등 수술자의 수술적 역량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이러한 수술 후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그 역량을 판단하고 자신과 같은 유형의 수술 결과를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Tip 2. 성형외과와 치과의 긴밀한 협진이 가능한가 확인
돌출입 수술과 돌출입 교정의 차이점을 생각한다면 돌출입 수술은 성형외과와 치과가 같이 있으면서 긴밀하게 협진을 하고 있는 병원이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와 치아교정 전문의가 항상 동시에 한 공간에 '상주'하면서 진료와 수술을 집도하는 '진정한 one-stop 진료'를 하는 병원이 선택하는 기준이 될 수 있다.

돌출입 수술이 필요한 한 명의 환자를 바라보면서 성형외과 전문의와 치아교정 전문의가 같은 병원, 같은 공간에서 각각의 전문 진료를 하고 있는 병원은 환자를 처음 만나 엑스레이 사진을 분석하는 단계부터 수술 계획을 세우고, 수술실에서 0.1~2 mm 차이의 치아 이동에 따른 치아 교합 상태를 함께 협의하고 시술해나가면서 돌출입 수술 후 몇 개월간의 마무리교정이나 보철치료를 하는 과정이 하나로 이루어진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단순히 치과의사가 병원에 있다는 것으로 협진을 제대로 하고 있다고 말하는 경우도 있지만 수술 후 교정은 다른 치과 병원을 소개해주고 그곳에 가서 교정을 하거나 환자 본인이 개인적으로 교정 병원을 수소문해서 교정치료를 다른 병원에서 마무리하는 '단순 협진'은 아닌지 분명히 판별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국내에 손꼽히는 돌출입 전문의인 에뜨 성형외과 치과 박흥식 원장은 "정말 나를 위한, 나의 콤플렉스를 해소시켜줄 돌출입 전문 병원을 찾는다면 누구나 인정하는 돌출입 수술 전문의로서의 전문성과 오랜 수술 경험, 그리고 돌출입 유형을 고려해서 단순히 한가지 수술법만 고집하지 않고, 환자의 돌출입 유형에 따라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으로 지금까지 수술 한 환자의 유형별 수술 후 결과를 자신 있게 보여줄 수 있는 병원
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 박원장은 "근본적인 교합 기능을 제대로 이끌어주면서도 합죽해지지 않고 세련된 아름다움을 만들어줄 수 있는 성형외과 와 치과가 함께 있는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 병원을 찾으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