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여성 성형수술, 상담은 필수
중년 여성 성형수술, 상담은 필수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1.05.0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수술이나 안티에이징에 관심 갖는 중년 여성들이 늘고 있다. 나이가 들어도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욕망은 여전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중년들이 가장 희망하는 수술은 무엇일까?

압구정 수성형외과에 따르면 내원한 중년 여성들은 얼굴에 대한 문의를 가장 많이 하고, 그 중에서도 눈 주위 주름을 없애거나 눈썹이 쳐진 경우 다시 끌어올려주는 수술에 대한 상담이 많다. 그 다음으로 흔히 팔자주름으로 불리는 입가 주름 개선, 턱선 쳐짐 개선, 목주름 개선 등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중년 여성의 경우 성형수술을 결정할 때 유전적·후천적 요인에 의해 노화의 정도가 개인마다 달라 반드시 상담을 거친 후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노화 초기에 안면 거상술을 심하게 하면 무표정한 얼굴이 될 수도 있으며, 무리하게 반영구적인 결과만을 바라는 수술을 선호하는 것도 좋지 않다.

유정원 원장은 "수술을 통한 외적 변화도 크지만 자신감 회복도 건강한 삶을 사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압구정 수성형외과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 의사들로 구성돼 있다. 안면윤관센터, 가슴성형센터, 체형성형센터를 세분해 운영 중이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