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톡스, 나도 V라인이다!
고톡스, 나도 V라인이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0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에 접어들면서 봄이 만연해지고 한 낮에는 ‘살짝 덥다’라고 느껴질 정도의 날씨가 찾아왔다. 이에 여성들은 긴 생머리보다는 올림 머리나 짧은 숏 커트의 스타일을 찾게 된다.

특히 TV에 나오는 여자 연예인들이 올림머리 스타일을 하고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헤어스타일은 목과 턱 선이 훤히 드러나게 되어 볼륨 있는 얼굴을 강조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머리가 전혀 반갑지 않은 이들이 있다. 바로 사각턱을 가진 여성들이다. 올림머리 스타일이 아무리 얼굴을 슬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지만 사각턱을 가진 이들은 오히려 네모난 턱이 더욱 각이 져 보이기 때문이다.

과연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고톡스 전문 메디라인클리닉 박준우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사각턱 탈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사각턱을 V라인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널리 알려진 방법으로는 ‘교근 축소술’이나 ‘사각턱 축소술’이 있다.

하지만 이는 외과적인 방법으로 마취나 수술에 대한 부담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방법일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비수술적인 간단한 방법으로 교근을 축소하는 ‘고톡스’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고톡스'란 기존의 보톡스 시술에서 사용하던 보톡스뿐만 아니라 고주파를 이용해 탄력과 리프팅을 도와준다. 즉, '고주파+보톡스'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다.

고주파는 탄력을 부여함과 동시에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해 볼 살이 빠지는 효과도 볼 수 있으며 보톡스의 흡수율을 높혀 더욱 성공적인 시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런 ‘고톡스' 시술 시에 주의해야 할 몇 가지가 있다. 우선 정품 보톡스를 정량 사용하는지 체크해야 한다. 엘러간사에서 나온 '보톡스'라는 제품을 흔히 정품이라고 한다. 이 외에도 비슷한 성분으로 구성된 영국, 중국의 제품이 있는데 이들 역시 정식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하지만 정식허가를 받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으며 과도한 보톡스 주입 시 근육마비에 의해 운동기능의 저하, 매스꺼움, 피로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정량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