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라보게 예뻐진 강유미, 양악수술 했나?
몰라보게 예뻐진 강유미, 양악수술 했나?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0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미국 유학길에 오르며 모습을 볼 수 없었던 개그맨 강유미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인터넷이 떠들썩하다.

온라인을 통해 급속도로 번지고 있는 개그맨 강유미의 사진은 동료개그맨 안영미와 함께 찍은 셀카와 병원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사진이다. 특히 원장님과 다정하게 찍은 사진에는 강유미의 친필 사인이 담겨있어 내원 사실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는데, 사진 속의 강유미는 마치 다른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날렵해진 턱선과 동시에 청순하고 한층 어려 보이는 모습을 하고 있다.

이러한 사진들을 바탕으로 세간에는 개그맨 강유미가 양악수술을 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개그맨 이동윤에 이어 방송인 이파니 등 최근 연예인 양악수술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노출된 강유미의 사진으로 인해 일반인들에게 양악수술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이에 대해 양악수술 전문 리젠성형외과 양악∙안면윤곽센터에서는 양악수술은 단순히 외모를 개선시키는 성형수술이 아니라 건강과 직결되는 턱의 기능을 개선하는 수술이며, 뼈와 신경을 좌우하는 고난이도의 수술이므로 여러 가지 꼼꼼히 살펴본 후 결정해야 한다.

■ 리젠 양악∙안면윤곽센터 삼차원 CT (3D CT) 촬영을 통해 수술의 정확도 높여
일반 엑스레이의 경우 신경선의 대략적인 위치, 치아뿌리의 위치만이 확인 가능하여 신경선이 지나가는 정확한 위치까지 확인하기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삼차원 CT의 경우 신경선의 정확한 3차원적 위치 확인을 통해 신경조직의 위치를 세밀하게 측정가능하기 때문에 그만큼 수술시 신경이나 근육 등의 조직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삼차원CT를 통한 삼차원 이미지를 보면서 뼈의 앞, 옆의 두께, 돌출부위, 뼈 안쪽의 뼈가 말린 정도까지 확인하면서 가장 안전하고 완벽한 얼굴라인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분야별 숙련된 전문의에 의한 수술인지 확인해야
양악수술의 경우 윗턱과 아래턱의 위치를 정확하게 잡고, 치아의 교합과 기능적인 면을 섬세하게 측정하고 전체적인 얼굴라인을 맞춰야 하는 수술로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면밀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리젠성형외과 양악∙안면윤곽센터에서는 “얼굴뼈 수술은 똑 같은 방법으로 똑같이 할 것 같지만 실제로 병원마다 차이가 존재한다고”고 말하며 “양악 수술을 전담으로 하는 숙련된 전문의가 있는지, 개인마다 천차만별인 뼈의 구조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오차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체계적인 치료시스템이 존재하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