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선물, 올해는 부모님 풍치진단 해드리세요
‘어버이날’ 선물, 올해는 부모님 풍치진단 해드리세요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0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안치과 어버이날 이벤트 무료 풍치검진에 자녀들 호응 폭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갖가지 가족들을 위한 행사가 마련되고 있다. 매년 돌아오는 5월 8일 어버이날이지만 늘 “올해는 무엇을 준비할까” 고민하기 마련이다.

현대인들의 의식이 실용적으로 바뀌면서 ‘어버이날’ 선물 역시 이제 보여주기보다는 실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선물이 추세가 되고 있다. 또 각종 업체들이 보다 독특하고 실용적인 선물을 내놓기 위해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는 상황.

이 중 '오늘안 치과'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늘안 치과’는 오는 5월 중순까지 부모님을 치과에 모시고 오면 부모님의 풍치 검진과 스케일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풍치 진단 및 검진은 치조골 상태를 파악하는 X- 이 촬영과 프로빔 치주질환 파악을 병행한다.

풍치란 치주질환을 말한다. 치주질환은 잇몸에 나타나는 질환으로 정도에 따라서 치은염과 치주염으로 나눠진다. 먼저 치은염이랑 치주질환의 초기단계로 치아와 잇몸사이의 치석이 원인이 된다.

치은염은 잇몸부분을 기반으로 하는 질병으로 치석을 제거하면 비교적 쉽게 회복이 가능하나 치주염은 치은염의 상태가 악화된 것으로 잇몸뿐 아니라 잇몸뼈까지 진행이 된것을 뜻한다. 이때 잇몸뼈가 녹아내려가 치아발치까지 이르게 된다.

이런 풍치는 퇴행성 질병이기 때문에 뼈를 다시 자라게 하는것이 불가능하다. 사실 노년기에 접어들수록 치아가 상하는 이유의 95%가 풍치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풍치는 잇몸과 치조골 등 치아 주위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치주질환이다.

이 질환이 악화되면 식사도 제대로 할 수 없이 치아가 시리고 아프다. 이로인해 치아가 약해지고 흔들려 치아를 뽑아야 하는 상황까지 오는 것. 때문에 중년이 넘어서면 미리미리 풍치에 대한 진단을 받고 치아가 더 악화되지 않도록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안 치과’에서 이 같은 풍치진단을 통해 ‘어버이날’ 뜻 깊은 선물을 마련한 것. 매년 형식적인 선물이나 현금을 준비했다면 올해는 좀 더 뜻 깊은 선물을 준비해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