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도 눈치 못 채는 투명교정!
남자친구도 눈치 못 채는 투명교정!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4.2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교정이 필요한 환자 중 많은 사람들이 교정장치로 인한 외모 변화 때문에 치료를 망설이게 된다. 영화나 드라마 등 미디어에서도 치아교정장치를 한 인물이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등장하는 등 치아교정장치는 외모에 부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곤 한다.

불균형한 치아는 얼굴의 균형을 망가뜨리고 말할 때나 웃을 때, 미관상으로도 이미지를 해칠 수 있다. 때문에 균형 잡히고 반듯한 치아를 위해 교정치료를 시작하게 된다. 그러나 오히려 오랜 시간 철사로 된 교정장치를 착용하게 되면 마음껏 웃지 못하고 사람들과의 대면에 자신감을 갖지 못하게 되는 2차적인 콤플렉스에 시달릴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이제 치아교정을 더 이상 망설일 필요가 없게 되었다. 철사 없이 가볍고 투명한 플라스틱 틀을 이용해 보이지 않게 교정할 수 있는 투명교정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외모의 경쟁력이 중요한 직장인들은 감쪽같이 교정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하고 있다.

투명교정은 미관상으로도 눈에 띄지 않을 뿐 아니라 탈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편리하다. 때문에 세척이 쉬워 구강 위생에 유리하며 치아미백치료와 동시에 진행이 가능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교정치료방법이다.

또한, 기존의 치아교정이 1~2년 정도의 긴 시간이 소요되는 반면 투명교정은 1년 이내에 교정치료가 가능하다. 짧은 시간 안에 '남자친구도 모르게 감쪽같이' 교정치료를 받을 수 있어 대외적인 업무가 많은 이들도 사회생활과 병행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투명교정은 일반투명교정(clear Aligner)과 인비절라인(Invisalign)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일반투명교정의 비용은 인비절라인의 절반 정도의 수준이다. 교정치료 가격 면에서는 많은 환자들이 일반투명장치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이처럼 많은 장점과 편리함으로 환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투명교정에 대해 랑더블유 치과의 이준휘 대표원장은 "많은 환자들이 투명교정을 통해 보다 더 편리하게 아름다운 미소를 되찾고 있다. 최선의 결과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투명교정 전문의를 통해 면밀히 진단 받고 상담을 거쳐 인비절라인과 투명교정이 환자의 치아상태에 적합한지를 먼저 판단해야 할 것이다. 교정기간과 비용부담을 고려하여 환자 자신에게 맞는 최상의 교정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조언을 남겼다.

이제는 교정기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반듯한 치아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투명교정 전문의를 통해 안전한 교정치료으로 치아 콤플렉스를 벗어날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