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종결자' 줄기세포 지방이식으로 가능?
'동안종결자' 줄기세포 지방이식으로 가능?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4.2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RP 줄기세포 지방이식 "피부 환해지고 볼륨까지 증대"

종결자 중에서도 ‘동안 종결자’는 흐름을 타지 않은 인기키워드 중 하나이다. 모공하나 없는 매끈한 피부와 올망졸망한 이목구비를 가진 동안 종결자들.... 동안 종결자는 흔히 ‘나이를 짐작할 수 없을 때’, ‘방부제 미모와 피부를 가진 이’를 나타낸다.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에 성공한 이모양(23세)에게 새로운 고민이 생겼다고 한다.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기뻐했는데, 급격히 빠진 얼굴살 때문에 주변에서 나이 들어 보인다는 소리를 많이 해요. 힘들게 뺀 살을 도로 찌울 수도 없고…….”라며, 지방이식수술을 해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최근 한모양도 이모양처럼 다이어트를 했다가 지방이식을 선택했다고 한다. “일반지방이식의 경우에는 울퉁불퉁해 질 수도 있고 부작용이 많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해야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을 많이 했는데, 우연히 줄기세포를 이용한 GRP 지방이식에 대해 알게 되고, 그 매력에 하게 됐어요. GRP는 미세자가지방이식과 줄기세포, 그리고 성장인자(PRP)를 혼합해 주입하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시술 후 얼굴의 볼륨감은 물론 피부혈색도 좋아졌어요.” 라며 자신처럼 다이어트를 했다가 부작용이 난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강남구 신사동의 줄기세포 지방이식 전문 노봉일성형외과의 노봉일 원장은 "기존 지방이식의 경우에는 볼륨감은 줄 수 있지만 시술 후 회복기간이 필요하고 이식이 생착될 동안 피부가 칙칙해지거나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명 ‘피주사’로 많이 알고 있는 PRP는 피부가 환해지고 윤기가 도는 장점은 있으나 볼륨감이 부족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두 가지 시술의 시너지를 합친 것이 GRP 줄기세포를 이용한 지방이식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때문에 피부재생은 물론 볼륨의 증대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GRP 줄기세포 지방이식은 지방채취 과정에서 손상된 지방세포를 분리하여 제거하고 살아있는 순수 지방조직과 지방조직 내에 다량으로 존재하는 지방유래줄기세포와 본인 혈액의 성장인자(PRP)를 혼합해 주입하는 시술로 1차 지방주입 후 1~2달 사이에 경과를 보고 2차 지방주입까지 하게 되며 반영구적으로 유지가 됩니다.”라며 GRP 줄기세포 지방이식에 대해 설명했다.

GRP 줄기세포 지방이식은 허벅지의 지방을 채취하여 사용하며, 시술시간은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또한 기존의 지방이식보다 흡수율이 적고 생착률이 높아 환자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지방주입 후 일주일 정도면 외출이 가능할 정도의 부기만 남으며, 단 2번의 지방주입으로 피부혈색 뿐 아니라 반영구적인 볼륨의 증대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도움말 - 노봉일 원장

[본 자료는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으며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