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고민해결, 안면윤곽수술로 자신감 회복!
사각턱 고민해결, 안면윤곽수술로 자신감 회복!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4.2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이보람씨(가명, 26세)는 최근까지 큰 스트레스와 대인기피증을 호소해왔다. 사회생활에서 외모로 판단되는 첫인상 파악에 있어 큰 불이익을 겪어왔기 때문이다. 이씨는 어린 시절부터 눈에 띄게 발달한 사각턱 얼굴형때문에 늘 촌스럽고 고집스러워 보이는 인상을 풍겼다.

턱의 과도한 발달로 나타나는 '사각턱'은 특히 여성의 경우 남성스럽고 강한 이미지를 주기쉽다. 또한 얼굴이 크고 둔해 보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갸름한 얼굴을 가진 외모보다 좋은 인상을 심어주지 못한다. 때문에 이씨의 경우처럼 사각턱을 가진 사람들은 외모 콤플렉스를 갖게 된다.

최근 V라인얼굴 열풍이 불며 사각턱 외모 콤플렉스에 더욱더 부채질을 하고 있다. 작고 갸름한 얼굴이 미의 기준으로 떠오른 현재, 평면적이고 둔해 보이는 사각턱 얼굴형은 사회생활이나 면접에서 마이너스 평가를 받기 쉬운 것이다.

사각턱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씹는 행위 등을 통해 교근이 발달하거나, 턱 골격 자체가 발달되어있는 경우다. 턱 골격자체가 일반인보다 큰 경우, 외모를 개선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사각턱 수술이 주목 받고 있다.

사각턱 수술은 안면윤곽수술로써 양쪽 턱 끝의 각진 부분을 갸름하게 삭제해 세련되고 갸름한 V라인의 얼굴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사각턱수술은 턱뼈를 절개하는 고난이도의 시술이기 때문에 환자들은 안면윤곽 수술의 비용만을 따지고 더 저렴한 병원만을 찾을 것이 아니라, 임상경험이 충분한 전문의인지, 충분히 검증된 수술방법인지를 먼저 고려해야만 한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준휘 대표원장(랑더블유 치과)은 "턱선은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해 안전한 수술을 받는다면, 세련되고 갸름한 얼굴을 가질 수 있다. 수술 전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에게 자신의 골격상태 등을 점검 받고 충분한 검사를 통해야 한다. 개인에게 맞는 조화와 비율을 고려하여 수술이 진행 되었을 때 가장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조언한다.

아름다운 턱선이 경쟁력이 되는 시대다. 오랜 콤플렉스를 호소한 이씨처럼 사각턱을 벗어나고 싶은 이라면,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통해 갸름한 얼굴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이 원장은 덧붙였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