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들만의 문제가 아닌 탈모!! 모발이식으로 근본적 해답 제시
성인들만의 문제가 아닌 탈모!! 모발이식으로 근본적 해답 제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4.26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주위에서 쉽게 탈모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과거 탈모하면 40-50대의 중년남성들이 대부분 이였지만 10년전 부터 20~30 대의 젊은 층에서도 이러한 탈모환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최근 1~2년 전부터는 10대에게 까지 탈모증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제 더 이상 탈모는 성인들만의 고민이 아니다.

이러한 스트레스성 탈모증가는 입시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식생활의 불규칙,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 등의 원인들로 인해 발생한다. 흔히 남성들의 탈모증상인 이마 쪽부터 탈모가 되는게 아니라 정수리 부분의 탈모가 눈에 뛰며 심할 경우 머리카락이 전부 빠지는 전두탈모로 이어지기도 한다.

스트레스성 탈모는 자연치유가 되지만 재발율이 높아 다시 탈모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과정 속에서 한창 외모에 관심이 많은 시기에 있는 청소년 들은 자신감이 많이 떨어지고 대인기피증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스트레스성 탈모는 치료기간이 길기 때문에 치료에 앞서 탈모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이미 탈모가 진행되었을 경우에는 빨리 병원을 찾아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스트레스성 탈모는 치료의 시간이 길고 잦은 재발 등의 이유로 최근에는 모발이식을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이러한 탈모를 치료하기 위한 방법으로 ‘모발이식’이 근본적인 해답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과거 고가의 치료라 생각 되어지던 모발이식이 탈모환자들의 급증으로 탈모 치료 클리닉의 증가와 함께 모발이식가격 또한 상당히 내렸기 때문일 것이다.

모발이식수술은 크게 절개법과 비절개로 나뉘는데, 먼저, 절개법은 뒷머리의 두피의 일부분을 절개해 모발이 부족한 부분을 메우는 방법으로, 피부를 박리한 후에 모근만 추출하며 절개한 부분은 다시 봉합을 해 티가 안 나도록 한다.

강남모발이식전문병원 더블레스 클리닉의 윤효근 원장은 “비절개(FUE)와 절개(FUSS)를 비교하면 비절개(FUE)의 장점은 절개법(FUSS)에 비해 공여부에 절개를 가하지 않으므로 공여부의 통증이 덜하고, 흉이 생기지 않으며, 절개법과 병용 시 더 많은 모발을 이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반면 단점은 수술시간이 길어져 환자와 수술자가 더 힘들어지며 길어진 수술시간으로 인해 가격이 비싸고, 생착률이 떨어지며, 공여 부위를 삭발하므로 주변머리가 자랄 때까지 미용상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윤 원장은 "더블레스 모발이식 프로그램은 이러한 단점을 개선해 수술시간도 줄이고 삭발이 필요 없이 치료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면서 "무엇보다 두피의 생착률을 높여 치료효과가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세포의 증식과 재생, 신생혈관 재생, DNA 생산과 여러 종류의 세포 분화와 복제를 촉진하여 피부조직의 재생 및 개선에 효과적인 성장인자를 이용한 NEW PRP 모발이식 술을 선보였다. PRP 모발 이식술은 자신의 혈액속에 재생능력에 효과적인 이러한 성장인자를 추출하여 다시 피부에 주입함으로 피부재생을 유도, 근본적이고 지속적으로 작용하게 하여 모발이식 후 모근을 강화시키고 머리카락의 재생을 돕게 하는 원리이다.

윤효근 원장은 이러한 PRP 모발이식수술을 통해 “남성 탈모뿐만이 아닌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여성탈모나 스트레스성 원형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모발이식술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로부터 멀리하는 것이 좋고, 균형적인 식사로 모발에 영양공급이 잘 되도록 해야 한다. 또한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고, 두피를 늘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