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검다리 휴일 맞아 광대뼈·사각턱 등 안면윤곽 성형문의 늘어
징검다리 휴일 맞아 광대뼈·사각턱 등 안면윤곽 성형문의 늘어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4.25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이 시대는 능력과 조건, 그리고 외모까지도 경쟁력으로 꼽히고 있는 시대이니만큼 외모 콤플렉스가 있는 이들은 한 번쯤 성형에 대한 신중한 고민을 하기 마련이다.

특히 최근 들어 안면윤곽 성형수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성형의 메카 강남지역에는 하루가 다르게 안면윤곽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안면윤곽술에 대한 환자들의 문의 또한 급증하고 있다.

게다가 최근, 5월 초 징검다리 휴일을 앞두고, 자신의 외모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성형외과로 발걸음을 옮기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귀뒤사각턱수술이나 무턱교정술, 최소절개광대뼈수술, 짧거나 긴 턱끝교정수술 등. 중간에 2, 3일 정도의 휴가만 붙이면 성형 후 충분한 회복기간을 얻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기 때문.

일반적으로 안면윤곽수술이라 하면 수술과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 중 부작용이나 재수술을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처음 수술을 할 때, 전문의의 정확한 판단 하에 수술이 제대로 진행된다면 이 같은 우려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안면윤곽 수술은 크게 광대뼈 수술과 사각턱 수술로 나뉜다. 광대뼈가 과도하게 돌출되었거나, 턱이 유난히 발달된 경우라면 광대뼈 축소술과 사각턱 수술을 통해 얼굴형태의 교정이 가능하다. 광대뼈 축소술의 경우 얼굴의 가운데 부분의 윤곽을 담당하는 앞광대와 옆광대의 조화로운 축소를 통해 인상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며, 사각턱 수술은 각진 얼굴형을 다듬어 갸름한 얼굴형으로 만드는 수술로 남성처럼 투박한 인상을 부드럽고 여성스럽게 변화시키는 수술이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의 뼈 자체를 깎아내는 수술이기 때문에 그 효과에 반해 위험 부담이 굉장히 큰 수술이다. 수술에 앞서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은 당연한 절차이고, 경험이 풍부한 안면윤곽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자세한 사전 진찰이 필수적이다.

또한 안면윤곽 수술은 무조건 작고 갸름한 턱을 갖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굴의 비율과 조화를 먼저 고려해야 하므로 수술경험 많고 숙련된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 로미안성형외과 정성모 원장은 “안면윤곽성형은 무엇보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어렵게 수술을 결심한 환자의 만족도를 끌어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환자는 수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중심으로 전문화된 시스템을 통해 수술의 안전과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병원 선택이 필요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 도움말 : 강남로미안성형외과 정성모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